2020년 6월 19일 금요일 |
---|
e-학습터 1교시 미술- 3. 자유롭게 상상하기: 동화 속 주인공이 현대의 과학 기술을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여 표현하기 -1- (교과서 18~19쪽) 2교시 국어- 5. 내가 만든 이야기: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2- (교과서 150~155쪽) 과제: 교과서 155쪽 빈 곳 쓰기 3교시 미술- 3. 자유롭게 상상하기: 동화 속 주인공이 현대의 과학 기술을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여 표현하기 -2- (교과서 18~19쪽) 과제: 자유롭게 상상하여 표현해 보기 4교시 음악- 2. 음악, 모락모락 사랑: 너영나영 (교과서 28~29쪽) 과제: 세마치 장단 치기 5교시 체육- 4. 표현 ① 쿵쿵따라, 신체 리듬 표현: 리듬봇과 춤을! 리듬을 몸으로 표현합시다. (2) 과제: 노래에 맞춰 리듬 표현 동작을 해보기 e-학습터 로그인이 안 될 때 1교시 미술- 3. 자유롭게 상상하기: 동화 속 주인공이 현대의 과학 기술을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여 표현하기 -1- (교과서 18~19쪽) ① 초등미래교육공작소- 과학 기술을 만난 주인공 이야기 표현하기 https://www.youtube.com/embed/glP9AlCwqQA 2교시 국어- 5. 내가 만든 이야기: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2- (교과서 150~155쪽) ① 아름다운 이야기 TV 동화- 꼴찌하려는 달리기 https://www.youtube.com/embed/_yVAUQ5Xkyc ② 이순희- 아름다운 꼴찌 내용 정리하기(153-155) https://www.youtube.com/embed/zpX9UH-0RMA ③ 쁨선생님-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https://www.youtube.com/embed/WFl4Zvo9H3M 3교시 미술- 3. 자유롭게 상상하기: 동화 속 주인공이 현대의 과학 기술을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여 표현하기 -2- (교과서 18~19쪽) ① 옹글TV- 과학으로 상상한 동화 작품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sq8FpBjBFe0&t=63s 4교시 음악- 2. 음악, 모락모락 사랑: 너영나영 (교과서 28~29쪽) ① 큰별초 4학년 국어 - 너영나영 https://www.youtube.com/embed/6soDYwXqavg?start=80 ② 우리랑Urilang- 덩 덩 따궁따~세마치장단을 재미있게 배워봅시다. 얼쑤~ https://www.youtube.com/embed/UXFccrjr9XU ③ Hyeran Oh - 세마치장단 익히기 https://www.youtube.com/embed/8DpG-_I2BwE ④ 만월거믄 - 세마치장단을 치며 아리랑 듣기 https://www.youtube.com/embed/T3Il3Yn4wVI 5교시 체육- 4. 표현 ① 쿵쿵따라, 신체 리듬 표현: 리듬봇과 춤을! 리듬을 몸으로 표현합시다. (2) ① 개꿀쌤 개꿀쌤- 동영상을 보며 새로 배운 리듬 표현 동작을 따라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0L4ya7A5QYI ② 개꿀쌤 개꿀쌤- 동영상을 보며 노래에 맞춰 리듬 표현 동작을 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k4iHqG0QGlU ※ 다음 주 6월 22일 ~ 6월 26일 주간 학습 안내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