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 4월 24일(2주)  | 동상초등학교 꿈나무반  |         |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1교시  | 교과  | 국 어   |    |    | 국 어  | 국 어  |  단원 및 활동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5~6학년 가-5단원 5~6학년 가-8단원 5~6학년 나-16단원 ☆생김새를 나타내는 낱말 ☆그림책을 따라 읽고 그림을 단서로 내용을 파악한다.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5~6학년 가-5단원 5~6학년 가-8단원 5~6학년 나-16단원 ☆ 나타내는 낱말 ☆그림책에서 알고 있는 낱말을 찾으며 읽고 그림을 단서로 일의 차례를 파악한다.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5~6학년 가-5단원 5~6학년 가-8단원 5~6학년 나-16단원 ☆ 나타내는 낱말 ☆그림책을 스스로 읽고 그림을 단서로 일어난 일의 원인과 결과를 파악한다.  |  참고 자료  | e-학습터, 유튜브, 그림책영상, 가정학습지  |    |    | e-학습터, 유튜브, 그림책영상, 가정학습지  | e-학습터, 유튜브, 그림책영상, 가정학습지  |  2교시  | 교과  |    |    |    |        |        |  단원 및 활동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참고 자료  |    |    |    |        |        |  3교시  | 교과  |  수 학  |    | 수 학   |        |        |  단원 및 활동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3~4학년 나-3,7단원 5~6학년 나-5단원 ☆합이 9이하인 덧셈 ☆피감수가 9이하인 뺄셈 ☆합이 10이 되는 더하기  | 통합학급 (4학년)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3~4학년 나-7단원 5~6학년 나-5단원 ☆합이 10이 되는 더하기 ☆피감수가 10인 빼기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참고 자료  | e-학습터, 수감각 동영상, 가정학습지  |    | e-학습터, 수감각 동영상, 가정학습지  |        |        |  4교시  | 교과  |    | 국 어   |    | 수 학  | 수 학  |  단원 및 활동  | 통합학급 (4학년)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5~6학년 나-15단원 5~6학년 가-8단원 5~6학년 나-16단원 ☆움직임을 나타내는 낱말 ☆그림책을 따라 읽고 그림을 단서로 인물이 한 일을 파악한다.  | 통합학급 (4학년)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3~4학년 나-7단원 5~6학년 나-5단원 ☆합이 10이 되는 더하기를 하고 덧셈식으로 나타낸다. ☆피감수가 10 이하인 빼기를 하고 뺄셈식으로 나타낸다.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3~4학년 나-7단원 5~6학년 나-5단원 ☆합이 10이 되는 더하기를 하고 덧셈식으로 나타낸다. ☆피감수가 10 이하인 빼기를 하고 뺄셈식으로 나타낸다.  |  참고 자료  |    | e-학습터, 유튜브, 그림책영상, 가정학습지  |    | e-학습터, 수감각 동영상, 가정학습지  | e-학습터, 수감각 동영상, 가정학습지  |  5 교 시  | 교과  |    |  수 학  |  국 어  |        |        |  단원 및 활동  | 통합학급 (4학년)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3~4학년 나-7단원 5~6학년 나-5단원 ☆합이 10이 되는 더하기 ☆피감수가 10인 빼기  |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5~6학년 나-15단원 5~6학년 가-8단원 5~6학년 나-16단원 ☆성격을 나타내는 낱말 ☆그림책에서 알고 있는 낱말을 찾으며 읽고 그림을 단서로 일어난 일을 파악한다.  | 통합학급 (4학년)  | 통합학급 (4학년)  |  참고 자료  |    | e-학습터, 수감각 동영상, 가정학습지  | e-학습터, 유튜브, 그림책영상, 가정학습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