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월) | 2(화) | 3(수) | 4(목) | 5(금) |
1 교시 | 도덕 | 수학 | 과학 | 사회 | 국어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 5. 여러 가지 그래프 그림 그래프 알아보기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식물의 세포모습 | 2.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가계와 기업이 하는 일 알아보기 | 등교개학을 앞두고 전달사항을 잘 읽고 설레는 점과 불안 한 점 글, 알게 된 내용을 담은 글쓰기 |
| 92-95 | 과학 74~75쪽 실관 34쪽 | 82-84 | |
2 교시 | 국어 | 과학 | 과학 | 영어 | 수학 |
2. 이야기 간추리기 간추리는 방법 알고 오월의 달리기 전체 내용 요약하기 2 | 3. 여러 가지 기체 ∙단원정리학습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뿌리의 생김새와 기능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단원정리학습 | 5. 여러 가지 그래프 원그래프 알아보기 |
| 과학 66~69쪽 실관 30~33쪽 | 과학 76~77쪽 실관 35쪽 | 52~53쪽 | 100-101 |
3 교시 | 체육 | 음악 | 체육 | 수학 | 미술 |
경쟁 패드민턴 경기하기 (가족, 친구) | 3. 현악기 탐색 대작전 현악기의 종류와 음색 알아보기(국악기) | 경쟁 패드민턴 경기하기 2 (가족, 친구) | 5. 여러 가지 그래프 띠 그래프로 나타내기 | 코로나로 인해 빼앗긴 일상을 미술로 나타내기 |
| 36-37 | | 98-99 | |
4 교시 | 수학 | 국어 | 수학 | 국어 | 미술 |
4. 비와 비율 탐구수학, 단원평가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오월의 달리기’ 읽고 인물들의 관계 파악하기 | 5. 여러 가지 그래프 띠 그래프 알아보기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망월동의 꽃을 읽고 오월의 달리기 주인공들의 삶 파악하기 | 코로나로 인해 빼앗긴 일상을 미술로 나타내기 |
90-91 | | 96-97 | | |
5 교시 | 사회 | 실과 | 국어 | 국어 | 영어 |
2. 우리나라의 경제 단원도입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3. 소프트웨어와 생활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기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오월의 달리기’ 읽고 인물 중의 한 명 인터뷰하기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오월의 달리기 를 추천하는 글쓰기 | 4. Where Is the Post Office? ∙길을 묻고 답하는 말 ∙위치를 나타내는 말 |
78-81 | 34-37 | | | 54~57쪽 |
6 교시 | 음악 | 실과 | | 체육 | 영어 |
3. 현악기 탐색 대작전 현악기의 종류와 음색 알아보기(서양악기) | 3. 소프트웨어와 생활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기 | | 경쟁 패드민턴 경기하기 3 (가족, 친구) | 4. Where Is the Post Office? ∙길을 묻고 답하는 말 ∙위치를 나타내는 말 |
36-37 | 34-37 | | | 58~59쪽 |
학급 안내 | 1. 국어와 수학 수업은 화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수학과 국어 수업이 동시에 들은 날은 화상 수업이 10시 50분~12시 20분(중간 쉬는 시간 10분 있음)까지 진행됩니다. -평소 화상수업은 3교시 10시 50분~11시 30분입니다. 2. 이번 주 체육은 직접 가족과 함께 야외에 나가 패드민턴 경기를 즐겨 보세요. 가족과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경기 전 사진, 경기 후 사진을 찍고 소감을 게시판에 올리세요. 가족이 힘들면 마음에 맞는 친구와 만나서 경기를 즐겨도 됩니다. 단, 접촉 피하고, 마스크를 꼭 착용하기! 3. 다음 주는 우리가 드디어 만나는~~~!!! 등교개학입니다. 가슴이 마구 쿵닥쿵닥~~학교에 오면 지켜야 할 사항이 많겠지만 지겨운 온라인 학습과 이별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e학습터에 안내될 선생님의 전달 사항을 잘 읽고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카*으로 공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