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8(월) | 19(화) | 20(수) | 21(목) | 22(금) |
1 교시 | 도덕 | 수학 | 과학 | 사회 | 수학 |
3. 나를 돌아보는 생활 성찰하고 서약서를 작성해보기 | 3. 소수의 나눗셈 도전수학, 단원정리 | 3. 여러 가지 기체 ∙이산화탄소의 성질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민주프로젝트) 일상생활에서 민주정치가 적용된 사례 | 4. 비와 비율 비율을 알아보기 |
| 66-69 | 과학 54~57쪽 실관 25쪽 | | 78-79 |
2 교시 | 국어 | 과학 | 과학 | 영어 | 체육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택시 운전사’ 영화를 보고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기 | 3. 여러 가지 기체 ∙산소의 성질 | 3. 여러 가지 기체 ∙압력에 따른 기체부피 변화 | Special 1 ∙1~2단원 정리 | 건강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 기르기(요가하기) |
258-263 | 과학 50~53쪽 실관 24쪽 | 과학 58~59쪽 실관 26쪽 | 38쪽 | |
3 교시 | 국어 | 사회 | 체육 | 국어 | 영어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택시 운전사’ 영화를 보고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기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민주프로젝트)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 | 건강 집에서 할 수 있는 체력운동 따라하기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오월의 달리기’11장 읽고 요약하기.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날짜를 묻고 답하는 말 ∙초대하고 이에 답하는 말 |
264-273 | | | 264-273 | 40~43쪽 |
4 교시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영어 |
5.18 노래 듣고 부르며 노래에 담긴 의미 파악하기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오월의 달리기’9장 읽고 요약하기 | 3. 소수의 나눗셈 탐구수학 및 단원평가 | 4. 비와 비율 두 수를 비교해 보기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날짜를 묻고 답하는 말 ∙초대하고 이에 답하는 말 |
| | | 72-75 | 44~45쪽 |
5 교시 | 사회 | 음악 | 국어 | 창체 | 미술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민주프로젝트) 5.19기념재단 방문하여 추모글 쓰기 | 단소기초 익히기 비행기, 학교종 연주하기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오월의 달리기’10장 읽고 요약하기/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 | 다모임 우리 모둠 확인 다모임 다짐하기 | 8. 자연과 함께 하는 건축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건축물 설계하기 |
| | 264-273 | | 48-49 |
6 교시 | 사회 | 체육 | | 수학 | 미술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민주프로젝트) 법원이 하는 일 알기 | 건강 전신지구력 기르기 | | 4. 비와 비율 비 알아보기 | 8. 자연과 함께 하는 건축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건축물 설계하기 |
| | | 76-77 | 48-49 |
학급 안내 | 1. 국어와 수학 수업은 화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수학과 국어 수업이 동시에 들은 날은 화상 수업이 10시 50분~12시 20분(중간 쉬는 시간 10분 있음)까지 진행됩니다. -평소 화상수업은 3교시 10시 50분~11시 30분입니다. 2. 5.18일(월요일)은 5.18 40주년입니다. 사이버 참배도 하고 추모하는 글도 남기며 민주주의를 위해 돌아가신 분들을 생각하는 날이 되길 바랍니다. (http://cyber.518.org/sub.php?PID=04) 3. 과제는 오후 4시까지 제출하고 제출하지 못할 경우 개인 톡으로 미리 연락합니다. 4. 이태원 발 코로나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고입니다. 마스크 쓰기, 손 씻기, 사람 많은 곳 가지 않기. 기본을 지키는 것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길입니다.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카*으로 공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