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20(월) | 21(화) | 22(수) | 23(목) | 24(금) |
1 교시 | 국어 | 음악 | 실과 | 사회 | 수학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3.리코더와 함께라면 ‘언제나 몇 번이라도’ 리코더 연주 연습하기 | 1. 나와 가족 가족의 의미변화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민주프로젝트)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알기 | 1.분수의 나눗셈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30-35 | 14-15 | 8-15 | 16-21 | 14-15 |
2 교시 | 국어 | 과학 | 과학 | 영어 | 체육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자세히 알고 비유적 표현으로 바꾸어보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탐구문제 정하고 가설 세우기 ∙실험계획 세우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실험하기 | 1.What Grade Are You In?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과 문장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는 말 | 건강 팝스대비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연성 운동 하기 |
30-35 | 과 10~13, 실관 6~8 | 과 14~15, 실관 9 | 14~15쪽 | 20-23 |
3 교시 | 도덕 | 수학 | 수학 | 사회 | 영어 |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자주적인 생활 실천하기 | 1.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이 필요한 상황 알기 | 1.분수의 나눗셈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민주프로젝트) 인권에 대해 (장애인 인권교육) | 1.What Grade Are You In? ∙자기를 소개하는 글 ∙학년과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
12-17 | 6-9 | 10-11 | | 16~17쪽 |
4 교시 | 도덕 | 국어 | 체육 | 수학 | 영어 |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자주적인 생활 생각해보기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공부하기 | 건강 팝스대비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 하기 | 1.분수의 나눗셈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2) | 1.What Grade Are You In? ∙자기를 소개하는 글 |
18-25 | 36-43 | 20-23 | 12-13 | 18~19쪽 |
5 교시 | 사회 | 국어 | 실과 | 체육 | 미술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민주프로젝트)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에서 생각해볼 점 서술하기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공부하기 | 1. 나와 가족 나와 가족의 관계 가정이란? | 강 팝스대비 집에서 할 수 있는 근지구력 운동 하기 | 1. 나에게 소중한 것들 테라코타 찰흙을 이용하여 나와 나에게 소중한 사람 만들기 |
6-9 | 36-43 | 8-15 | 20-23 | 10-11 |
6 교시 | 음악 | 사회 | 과학 | 국어 | 미술 |
1. 너랑 나랑 같이 ‘새로운 마음으로’ 노래를 듣고 따라부르기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민주프로젝트)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실험결과 변환 및 해석하기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으로 시쓰기 | 1. 나에게 소중한 것들 테라코타 찰흙을 이용하여 나와 나에게 소중한 사람 만들기 |
8-11 | 10-15 | 과 16~19, 실관 10 | 44-51 | 10-11 |
학급 안내 | 1. 국어와 수학 수업은 화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수학과 국어 수업이 동시에 들은 날은 화상 수업이 10시 50분~12시 20분(중간 쉬는 시간 10분 있음)까지 진행됩니다. -평소 화상수업은 3교시 10시 50분~11시 30분입니다. 2. 민주프로젝트 ‘오월의 달리기’ 시작합니다. -모든 사회수업은 배움공책에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합니다. 3. 과제는 오후 4시까지 제출하고 제출하지 못할 경우 개인 톡으로 미리 연락합니다. 4. 온라인학습은 자칫 지루할 수 있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참여하세요.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카*으로 공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