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01.(금) |
1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국어 |
| 음악 |
학습주제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국악기 - 단소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 국악기 - 피리 |
주요 활동 | 과학자처럼 분류하기 (과학16~17쪽 실관 9쪽) | 단소에 대해 알아보기 | 인물이 되어 말하기 (국어 46~49쪽) | 부처님 오신 날 | 피리에 대해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4월 27일(월) e스쿨 가즈아! 1교시 과학 | 4월 28일(화) e스쿨 가즈아! 1교시 음악 | 4월 29일(수) e스쿨 가즈아! 1교시 국어 |
| 5월 1일(금) e스쿨 가즈아! 1교시 음악 |
2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사회 |
| 수학 |
학습주제 | 1. 큰수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 1. 큰수 |
주요 활동 | 억과 조를 알아보기(1/2) (교과서 16~19쪽/ 익힘책 12~13쪽)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국어 45쪽/ 국어활동 8~23쪽)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 나타내기 (교과서 27~29쪽) | 부처님 오신 날 | 뛰어 세기를 해보기 (교과서 20~21쪽/ 익힘책 14~15쪽) |
온라인 자료 | 4월 27일(월) e스쿨 가즈아! 2교시 수학 | 4월 28일(화) e스쿨 가즈아! 2교시 국어 | 4월 29일(수) e스쿨 가즈아! 2교시 사회 |
| 5월 1일(금) e스쿨 가즈아! 2교시 수학 |
3교시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 체육 |
학습주제 | 장애인식개선교육 | 여러 가지 체력 운동 방법(1/3)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 여러 가지 체력 운동 방법(2/3) |
주요 활동 | 차이와 차별 | 성장 자극 타바타 운동 | 과학자처럼 추리하기 (과학18~19쪽 실관 10쪽) | 부처님 오신 날 | 줄넘기 타바타 운동 |
온라인 자료 | 4월 27일(월) e스쿨 가즈아! 3교시 장애인식개선교육 | 4월 28일(화) e스쿨 가즈아! 3교시 체육 | 4월 29일(수) e스쿨 가즈아! 3교시 과학 |
| 5월 1일(금) e스쿨 가즈아! 3교시 체육 |
4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과학 |
| 국어 |
학습주제 | 장애인식개선교육 | 1. 큰수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주요 활동 | 특별한 매력을 가진 친구를 이해하기 | 억과 조를 알아보기(2/2) (교과서 16~19쪽/ 익힘책 12~13쪽)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하기 (과학20~21쪽 실관 11쪽) | 부처님 오신 날 | 일에 대해 의견 나누기 (국어 50~51쪽/ 국어활동24~26쪽) |
온라인 자료 | 4월 27일(월) e스쿨 가즈아! 4교시 장애인식개선교육 | 4월 28일(화) e스쿨 가즈아! 4교시 수학 | 4월 29일(수) e스쿨 가즈아! 4교시 과학 |
| 5월 1일(금) e스쿨 가즈아! 4교시 국어 |
5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영어 |
| 영어 |
학습주제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My Name Is Eric (4/4) |
| 2. Let’s Play Soccer (1/6) |
주요 활동 | 지도의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교과서 21~23쪽)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교과서 24~26쪽) | ‘피터 팬’ 역할극을 하며 배운 표현 활용하기 (교과서 14~15쪽) | 부처님 오신 날 | 제안하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교과서 18~19쪽) |
온라인 자료 | 4월 27일(월) e스쿨 가즈아! 5교시 사회 | 4월 28일(화) e스쿨 가즈아! 5교시 사회 | 4월 29일(수) e스쿨 가즈아! 5교시 영어 |
| 5월 1일(금) e스쿨 가즈아! 5교시 영어 |
6교시 | 교과 |
|
|
|
|
|
학습주제 |
|
|
|
|
|
주요 활동 |
|
|
| 부처님 오신 날 |
|
온라인 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