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슬기로운 6학년 2반
  • 선생님 : 김원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3월 18일] 2. 도전해볼까요?

이름 김원 등록일 20.03.18 조회수 15
<우리말을 가꾸어요>

‘띵작’, ‘댕댕이’, ‘세젤예’ 와 같은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이 세 단어는 원래 본디 우리말에는 없었지만 청소년들 사이에서 쓰이면서 발생한 신조어입니다.

https://youtu.be/5PNuJg1ASlU

내가 알고 있는 신조어 (일명 급식체)는 무엇인가요? 아래에 적어봅시다.

https://forms.gle/4NKJXYAQtRLCRMsZ7



하지만 이와 같은 신조어, 외래어, 비속어의 지나친 사용은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세대 간의 대화를 단절시키기도 합니다.
신조어, 외래어, 비속어 대신 아름다운 우리말을 사용하고 가꾸어 나간다면 어떨까요? 영상을 보고 우리말가꾸기 다짐을 해봅시다.

https://youtu.be/slMYkPR-Rrc


<게임 속 수학의 원리>

여러분은 혹시 보드게임 좋아하나요? 혹시 그렇다면 ‘젠가’라는 게임을 해 본적은 있나요? 사실 젠가도 우리 생활에서 볼 수 있는 수학의 원리를 품은 보드게임이랍니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즐겁게 만나던 젠가가 과연 수학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http://www.ebsmath.co.kr/url/go/59660



이러한 직육면체는 우리 생활 속에서 생각보다 옛날부터 잘 사용되고 있던 모양이랍니다. 그럼 어느 곳에서 직육면체가 사용되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https://youtu.be/ccC2EHR2f0k


여러분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해 본 경험이 있나요?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나오는 대부분은 직육면체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런 마인크래프트 게임이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https://youtu.be/xoSJkVDBw0M



이전글 [3월 18일] 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다음글 [3월 18일] 1. 함께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