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5학년 2반 친구들! *^^*

여러분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니 1년이 너무 즐겁고 행복할 거 같습니다.

우리 1년동안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잘 지내보아요.

내가 듣기 싫은 말은 친구에게도 하지 말고,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친구들에게 해준다면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줄거라 생각해요.

항상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라는 말을 많이 하면서 생활하는 5학년 2반 친구들이

됩시다!

사랑합니다~~ 5학년 2반 친구들~~*^__^*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5학년 2반~~ *^_^*
  • 선생님 : 남궁선주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정약용"을 읽고.

이름 이서연 등록일 19.12.01 조회수 14
 이 책은 정약용이 해낸 업적과 일생, 정약용이 만들어낸 기구 등등의 내용들이 담겨있는 책 이다.
 정약용은 어릴적부터 배운것들을 써먹을줄 아는 영특한 아이였다, 그래서인지 아주 똑똑하였고,
과학 분야쪽에 관심이 많았다.
 정약용이 만들어낸 과학 기구중에 대표적으로 거중기가 있다, 이 기구는 도르래를 이용해서
적은 힘으로 무거운 돌을 들수 있어 수원화성을 짓는데 공사 기간을 줄이고 힘을 덜 들였으며,
공사 비용도 4만 냥 이상 절약할 수 있었다고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사회시간에 정약용에 대해 배웠을때가 생각이 났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과 생각나는 점은 내가 공부했던것들을 일상생활에 잘 써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전글 세번의 침입 고려의 승리 (1)
다음글 신사임당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