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5학년 2반 친구들! *^^*

여러분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니 1년이 너무 즐겁고 행복할 거 같습니다.

우리 1년동안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잘 지내보아요.

내가 듣기 싫은 말은 친구에게도 하지 말고,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친구들에게 해준다면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줄거라 생각해요.

항상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라는 말을 많이 하면서 생활하는 5학년 2반 친구들이

됩시다!

사랑합니다~~ 5학년 2반 친구들~~*^__^*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5학년 2반~~ *^_^*
  • 선생님 : 남궁선주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복제인간이 온다를 읽고

이름 김하은 등록일 19.12.01 조회수 16
이 책은 복제인간에 대한 이야기이다. 우리는 복제인간 까지는 아니지만 동물은 여러차례 복제를 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아기양 돌리가 있다. 돌리는 아빠는 없고 엄마만 셋이다. 첫번째 엄마는 유전자 제공 엄마, 두번째 엄마는 난자 제공 엄마 마지막으로 자궁 제공 엄마가 있다. 이렇게 태어난 돌리는 양의 평균 수명인 12년을 다 살지 못하고 죽었다. 그 이유는 텔로미어 때문이다. 유전자 제공엄마는 유전자를 제공할 때 6살이여서 돌리는 태어날 ? 부터 6살의 텔로미어를 가지고 태어난 것이다. 그러므로 돌리는 평균 수명까지 살았다고 볼 수 있다.  만약 미래에 복제인간이 나타난다면 사람들이나 기업들이 복제인간에게 함부로 대할 것 같다. 우리는 복제인간이 우리와 같이 생명이 있는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알아야 하고, 복제인간이라고 하면 진짜 인간이 아닌 것 같으니 표현도 바꾸어야 할 것 이다.
이전글 신사임당 (1)
다음글 고양이 전사들을 읽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