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나를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오석균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바닥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자

이름 송지우 등록일 22.11.09 조회수 30

요즘 쓰레기를 길거리에 함부로 버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 생각이없이 쓰레기를 길거리에 함부로 버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떻게 나타날까 ?

 

쓰레기를 길거리에 버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 

 

첫째, 냄새가 나고 , 더러워져서 그 길거리는 사람들이 기피하는 곳이 될 것입니다. 

쓰레기가 미관이나 악취, 국민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미화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 때 미화작업에서 쓰이는 차량에서 나오는 매연과 플라스틱 작업도구들 이런 소소한 것들 또한 자원을 소모하고  환경을 오염시킵니다. 미화 할 필요가 없는 깨끗한 거리라면 굳이 이런 자원들이 이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요즘 썩지 않는 물품들이 많습니다. 치우지 않는다면 몇 백년을 딩굴 것입니다.

썩지 않는 물품의 대표적인 것은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썩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환경오염의 주 원인이 되고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재활용이 가능한 빈도수는 적다고 합니다. 또 길거리에 버려진 플라스틱은 야생동물들을 위협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썩지 않는 플라스틱같은 쓰레기들이 바다로 흘러간다면 생물들이 먹이로 착각해 먹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셋째, 결국 쓰레기는 치우는 인력이 필요합니다.

쓰레기가 많아질수록 환경미화원과 환경미화원의 월급이 많아지고 세금을 더 받게 될 것입니다. 길거리에 쓰레기가 줄어든다면 환경미화원들과 더 많은 세금을 낼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이는 결국 나와 나의 가족들이 내는 세금으로 충당해야하니 낭비가 됩니다. 그러므로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일은 어느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이전글 비밀글 인터넷 익명성의 문제 해결방안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