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모두 모두 항상 즐겁고 행복한 우리반 만들어 갑시다.

* 자신을 믿고 사랑하며(긍정적자아개념)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어린이

*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어린이

* 건전한 마음과 건강한 신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

* 언제나 반갑게 인사하는 어린이 

자신을 사랑하고 친구를 배려하며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학급 만들기
  • 선생님 : 한을원
  • 학생수 : 남 3명 / 여 2명

4월 9일 알림장

이름 한을원 등록일 20.04.09 조회수 19

**출처: 학교가자.com(https://daily.gegdaegu.org/4/0409)

1. 함께 알아볼까요.

0과 1로 그림 나타내기

컴퓨터는 귀도 없고, 눈도 없고 입도 없어요 그런데 어떻게 명령을 내리고 명령을 알아들을까요?
컴퓨터는 0과 1 두개의 기계어를 씁니다. 이는 350년 전에 라이프니츠가 발명했어요.

영상을 보며 알아봅시다.

https://youtu.be/Xi2272k0nEc

 

2. 도전해 볼까요.

How old is she?

지난 시간에 ‘너’의 나이를 묻는 것은 ‘How old are you?’라고 배웠죠. 너가 아닌 다른 사람의 나이는 영어로 어떻게 묻고 답할까요? 노래로 배워봅시다.

A: How old is she? (그녀의 나이는 몇 살인가요?)

B: She is 6(six) years old. (그녀는 여섯 살이에요.)

https://youtu.be/6PsjGTXd7Hk

학습에 참고할 한글대본입니다.

How old is she?

How old is he? How old is he? 그는 몇 살이니? 그는 몇 살이니?
He is seven, seven, seven years old. 그는 일곱, 일곱, 일곱 살이야.
How old is she? How old is she? 그녀는 몇 살이니? 그녀는 몇 살이니?
She is six, six, six years old. 그녀는 여섯, 여섯, 여섯 살이야.
How old is he? How old is he? 그는 몇 살이니? 그는 몇 살이니?
He is eleven, eleven, eleven years old. 그는 11, 11, 11살이야.
How old is she? How old is she? 그녀는 몇 살이니? 그녀는 몇 살이니?
She is twelve, twelve, twelve years old. 그는 12, 12, 12살이야.

출처: YouTube_EnglishSingsing

 

여러분, 연예인 유재석씨는 올해로 몇 살일까요?

오늘은 "How old are you?" 의 업그레이드 표현,
"그/그녀는 몇 살이야?" 인 "How old is he/she?" 를 활용해서 유명한 연예인들의 나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GyvudcLNEWc

 

등고선을 이용하여 입체 산 모형 제작하기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는 색깔과 등고선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직접 평면상에 등고선을 그려보고 이를 입체의 산 모양으로 나타내보고자 합니다.

선생님은 컴퓨터 3D모델링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AR 앱으로 만드는 방법, 직접 손으로 만드는 방법 총 3가지를 소개해주고자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경우는 계정을 만들어야 하거나 앱을 다운 받아야 하므로 부모님 또는 가까운 어른과 함께 해보는 것을 추천해요!

단, 이 단서를 반드시 기억하세요!
땅의 높이가 높아질수록 색이 진하게 표현한다.

 

[첫 번째 방법] 컴퓨터의 3D모델링 프로그램, 틴커캐드 활용하기

https://youtu.be/TG1VueckeE8

[두 번째 방법] 스마트폰의 AR 앱, LandscapAR 활용하기

https://youtu.be/Db5wN6vBhi0

[세 번째 방법] 내 손으로 직접 만들기

http://gg.gg/mohyong

 

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과학 놀이] 밝게 보이는 그림 만들기

L자 홀더 파일을 사용해 어둠 속에서도 밝게 보이는 그림을 만들 수 있어요

준비물: L자 홀더 파일, A4용지, 검은색 종이, 매직, 두꺼운 종이

[놀이 방법]

  1. A4용지를 넣은 L자 홀더 파일에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려요

  2. 그림을 그린 후 L자 홀더 파일에 있던 A4용지를 꺼내고 검은색 종이를 끼워 넣어요

  3. 돋보기 모양의 그림을 그린 후 잘라요. 그리고 그 뒤에 두꺼운 종이를 덧대요

  4. 두꺼운 종이를 덧댄 돋보기 모양의 그림을 L자 홀더 파일에 넣어요

  5. 어떤 그림이 밝게 보이는지 이야기해요

놀이 소개 자료: https://blog.naver.com/bbunbbun3/221625962061

 

4. 오늘의 미션

실내 철인 3종 경기

어제 그렇게 초코 디저트를 먹어서 살이 쪘다는 소문이 돌았는데 사실인가요?
그럼 오늘은, 즐거웠던 어제의 달콤함을 활기찬 에너지로 바꿔볼까요?
더욱 더 재밌어지고! 땀은 송골송골 맺히는! 실내 철인 3종 경기 세 번째를 도전해봅시다!

준비물: 신문지, 포스트잇, 인형

https://youtu.be/9e4_eD3Z_Yk

 

[미션 방법]

  1. 바람인간: 몸에 포스트잇 10장을 붙이고(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붙여주기) 누가누가 빨리 떼는가?

  2. 홍학의 후예: 신문지 면적이 계속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누가누가 균형을 잘 잡고 발로 버티는가?

  3. 생각하는 사람: 투명의자 자세에서 허벅지 위에 인형을 올려놓고 인형이 떨어지지 않게 누가누가 더 오래 버티는가?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포즈 취하기)

 

이전글 4월 10일 알림장
다음글 4월 8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