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모두 항상 즐겁고 행복한 우리반 만들어 갑시다.
* 자신을 믿고 사랑하며(긍정적자아개념)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어린이
*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어린이
* 건전한 마음과 건강한 신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
* 언제나 반갑게 인사하는 어린이
4월 2일 알림장 |
|||||
---|---|---|---|---|---|
이름 | 한을원 | 등록일 | 20.04.02 | 조회수 | 29 |
**출처: 학교가자.com(https://daily.gegdaegu.org/4/0402) 1. 함께 알아볼까요. 컴퓨터가 이미지를 숫자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영상을 보고 컴퓨터가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https://www.playsw.or.kr/repo/cs_unplugged/326 ※ 영상 아래의 [교안보기]를 클릭하면 활동지를 다운받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퀴즈나 검사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성격유형 프로그램] http://naver.me/FAjuxbuj 이렇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있다면 내게 필요한 또는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선생님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유형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학습유형검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답니다. 나의 학습유형이 궁금하다면 한 번 검사해볼까요? https://forms.gle/ym6qqosj297Xfs46A
2. 도전해 볼까요. 할 수 있는 것을 영어로 익혀봅시다. 여러분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수영? 노래하기? 춤추기? 영어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물어보고 답해 봅시다. [주요 표현] A: Can you swim? (수영할 수 있니?)
영상에 대한 한글 대본입니다. 공부할 때 참고하세요. What’s that? 그게 뭐야? Welcome, everyone. 환영해. 모두. Can you jump? 점프할 수 있니?
"나는 ~을 할 수 있다" 라는 표현은 "I can ~" 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어요 .
축척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만약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크기와 같은 지도를 만든다면 몇 장의 종이가 필요할까요? 지도의 무게만 해도 엄청날 것입니다.
우리가 이용하는 대부분의 지도는 모두 실제 거리를 줄여서 나타냈답니다.
지도에서 두 지점 사이에 실제 거리를 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첫째, 지도의 축척이 얼마인지 확인합니다. 지도의 축척을 이용하여 실제 거리를 계산해 봅시다. https://forms.gle/42aDYEM6GJgAFXGB6
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옵아트 손 그리기] 손이 입체적으로 보여요 . ※ 준비물: 종이, 자, 색연필 [놀이 방법]
4. 오늘의 미션 [오늘은 내가 요리사!] 코로나 19 먹어서 이겨내기 코로나 19를 이겨내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건 뭐라고 생각하나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는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선생님은 제철재료와 감자(코로나19로 판매 어려움을 겪는 농가 돕기 행사가 진행 되었다고 해요^^)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요리를 골라 도전해보는거에요.
1. 딸기 카나페 https://youtu.be/ox2CxbFPpGI 2. 감자 달걀빵 https://youtu.be/M0kVMUs7iuo 3. 깻잎 참치마요 주먹밥 https://youtu.be/WyH5uzHPIDk ※ 필요한 재료
*는 제철음식! |
이전글 | 4월 3일 알림장 |
---|---|
다음글 | 4월 1일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