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모두 모두 항상 즐겁고 행복한 우리반 만들어 갑시다.

* 자신을 믿고 사랑하며(긍정적자아개념)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어린이

*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어린이

* 건전한 마음과 건강한 신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

* 언제나 반갑게 인사하는 어린이 

자신을 사랑하고 친구를 배려하며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학급 만들기
  • 선생님 : 한을원
  • 학생수 : 남 3명 / 여 2명

3월 27일 알림장

이름 한을원 등록일 20.03.27 조회수 45

** 출처: 학교가자.com(https://daily.gegdaegu.org/4/0327)

1. 함께 알아볼까요.

음악과 미술에서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음악에서는 1초, 2초, 3초 흐르는 시간이, 미술에서는 도화지와 같은 공간이 있어야 하는데요.
지금 여러분들이 있는 곳의 시간과 공간의 느낌은 어떤가요? 나만의 시간과 공간을 창조해 보아요.

오늘의 이야기를 함께 살펴볼까요?

https://youtu.be/jqZVs76FwnM

 

위에서 소개한 두 작품을 감상할 때와 비슷한 경험을 우리도 한번 해 볼까요?

지금 여러분이 있는 곳에는 어떤 소리들이 들리나요? 가만히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소리와 내가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또, 1억짜리 바나나처럼 지금 보이는 물건들도 어떤 의미를 주느냐에 따라 엄청난 예술 작품이 될 수 있으니 마음의 눈으로 가만히 관찰해 보세요. ^^

 

2. 도전해 볼까요.

바른 자세로 노래 불러보아요.

여러분들 노래를 잘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뭘까요? 네, 바로 “발성”인데요. 발성은 소리를 내는 방법으로도 풀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 발성에 좋은 바른 자세와 올바른 발성법을 유튜버 버블디아와 함께 배워볼까요?

https://youtu.be/EYB4_q_yIcU

 

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셨나요?

복식호흡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는데, 혹시라도 설명이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친구들을 위해서 복식호흡에 관한 영상을 준비했어요.

https://youtu.be/k-PYlJKY8Uc&t=56s

 

좋은 발성을 위한 기초를 오늘 다져보았는데요,
위에서 배운 것들을 생각하며 다음 노래를 불러봅시다.

https://youtu.be/KFf8TJJ5zEc

여러분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한 번 노래를 불러보고 영상으로 함께 공유해 볼까요? '참여하기'를 눌러 여러분의 영상도 남기고 친구들의 영상에 좋아요도 눌러주세요 :) 여러분 영상에 대해 선생님도 답장을 남겨줄게요 ^^

 

학용품에 대해 공부해 볼까요?

우리가 평소에 많이 쓰는 학용품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친구에게 학용품이 있는지 물어보고 답해 보세요.

[주요 표현]

A: Do you have crayons? (크레용 가지고 있니?)
B: Yes, I do. (응, 가지고있어. )
A: Great, thanks. (좋아, 고마워.)

https://youtu.be/Hwc0Eg-ccpg

 

영상에 대한 한글 대본입니다. 공부할 때 참고하세요.

Do you have crayons? 크레용 가지고 있니?
Yes, I do. 응.
Great! Thanks. 좋아! 고마워.
You’re welcome. 천만에~
Do you have paper? 종이 가지고 있니?
No, I don’t. Green, please. 아니요. 초록색 주세요.
I like orange. 저는 주황색을 좋아해요.
No, thanks. 전 괜찮아요. (없어도 돼요.)
Do you have pencils? 색연필 가지고 있니?
Yes, I do. 응
Do you have a yellow pencil? 노란 색연필 가지고 있니?
No, I don’t. I have a blue pencil. 아니, 없어. 난 파란 색연필 가지고 있 어.
Oh, I have yellow. 오, 나 노란색 있어.
Thank you. 고마워.
Great. 좋아~
This is for you. 이거 선생님 드리는 거예요.
Thanks! How nice! 고맙구나! 정말 멋지다!
(여기서 pencil은 색연필을 가리킵니다. 색연필을 color pencil이라고도 합니 다.)

 

오늘은 여러가지 학용품의 영어 이름을 확인해보고

"너 ~를 가지고 있니?" 의 영어표현
"Do you have a ~?"를 활용하여

수쌤에게 학용품이 있는지, 없는지
있다 없다! 퀴즈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Buza95QIckE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하여 위치를 알아봐요.

찬이와 선이의 다툼이 또 시작되었어요. 전날 공원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지만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찬이와 선이는 서로 공원에 나갔다고 주장했어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https://youtu.be/fjOVhcBHd0s

 

그렇습니다. 찬이와 선이는 서로 다른 방향에서 공원의 위치를 읽었기 때문에 만나지 못했던 거에요. 방위는 방향의 위치, 즉 동서남북을 의미해요. 그리고 방위를 숫자 ‘4’형태로 나타낸 것을 방위표라고 하지요. 만약 지도에 방위표가 없다면 왼쪽이 서쪽, 오른쪽이 동쪽, 위쪽이 북쪽, 아래쪽이 남쪽이 된답니다.

지도에서 방위를 보며 위치를 말하는 방법, 조금 더 알아볼까요?

https://youtu.be/r2azwAAzBNM

 

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신체놀이를 해 봐요.

집에서 나와 공원이나 놀이터 등 실외에서 놀이를 하면 면역력이 길러진다고 합니다. 여러 명이 하면 더 재미있지만 2명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신체 놀이 활동을 소개해 줄게요.

[신체 놀이 시리즈]

  1. 보자기(수건)를 던져

  2. 배려 달리기

  3. 먼저 잡아라!

  4. 이기면 쫓아! 지면 도망가!

※ 출처 : https://blog.naver.com/kingofnsb/221857363363

 

4. 오늘의 미션

#바른발성으로노래부르기미션

복식호흡과 바른 발성을 적용하여 내가 좋아하는 노래(가요, 클래식, 재즈 등)를 불러서 동영상을 찍어서 플립그리드에 올려주세요!

https://flipgrid.com/806be27a

제목에는 노래 제목을 올려주시면 다른 친구들과 노래를 공유하기 더 쉽겠죠? 노래를 올려준 친구에게는 댓글로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나눠보아요^^

 

학교가자.com에서 #아는노래컵타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배운 동작(기본동작 1, 2, 5, 6, 8, 9번)을 활용’해서 주어진 노래에 ‘나만의’ 컵타 안무를 만들어서 동영상을 찍고 3월 27일(금요일)까지 올려주세요!
파일명은 [지역-학교명-학년반-이름]으로 적어주세요.
(예시: 서울-용동초등학교-4학년3반-정윤지-방탄on)

상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수 영상은 @301room 채널에 올라갈 수 있어요.

  • 참여와 동시에 초상권 및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하는걸로 간주할게요.

  • 얼굴 노출이 부담스러운 학생은 마스크, 선글라스, 모자를 쓸 수 있어요.

  • 얼굴이 나오지 않고 손만 나오게 촬영해도 돼요.

  • 얼굴이 나온 동영상은 심사만 진행하고 유튜브 채널에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이전글 3월 30일 알림장
다음글 3월 26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