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고현초등학교 5학년 9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8. 31. 월 | 9. 1. 화 | 9. 2. 수 | 9. 3. 목 | 9. 4. 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창체(국악)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3. 헌법과 인권보장 | 재미있는 나의 탐구 (1/6) | 등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9. I went to the Museum | 주요 활동 |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 | 탐구문제 정하기 | 얼마나알고있나요 | 과거에 대한 일을 읽고 이해하며 문장으로 쓰기 | 참고자료 | 147-149 | 10-11쪽(실관6-7쪽) | 138-141 | 112-113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수학 | 과학 | 수학 | 학습주제 | 9. I went to the Museum | 재미있는 나의 탐구 (2/6) | 교 | 재미있는 나의 탐구 (2/6)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과거에 한 일에 대해 묻고 답하기 | 탐구계획 세우기 | 실험관찰 정리 못한 내용 있으면 정리하기 | 탐구수학 | 참고자료 | 108-109 | 12-13쪽(실관8-9쪽) | (실관6-9쪽) | 142-143 | 3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과학 | 국어(수정됨) | 국어(수정됨) | 학습주제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9. I went to the Museum | 수 | 10. 주인공이 되어 | 10. 주인공이 되어 | 주요 활동 |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 | 과거의 일에 대한 소감을 나타내는 표현 이해하기 |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1) | 참고자료 | 284-291 | 110-111 | 298-301 | 312-318 | 4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체육 | 국어 | 국어(수정됨) | 학습주제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업 | 10. 주인공이 되어 | 10. 주인공이 되어 | 주요 활동 | 자신만의 읽기 방법 찾아보기 | 도전수학 |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 읽기 |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2) | 참고자료 | 292-295 | 136-137 | 302-311 | 312-318 | 5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국어 | 미술 | 실과 | 학습주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일 | 스티커아트 | 3. 가정생활과 안전 | 주요 활동 | 사다리꼴의 넓이 | 친구 되는 멋진 방법 | 동물편 |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고 만들어보기 | 참고자료 | 수학책 132-135 | 38-39 | 그림판과 스티커 <과제> 이번 주 일요일까지 | 49-53 | 6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 1학기 교과서 준비 ※ 물(넉넉히), 마스크 | 미술 | 실과 | 학습주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꿈과 희망을 주는 음악 | 스티커아트 | 3. 가정생활과 안전 | 주요 활동 | 사다리꼴의 넓이 | 단소 운지법 익히기 | 동물편 | 식사 예절 실천하기 | 참고자료 | 수학익힘 90-93 | 18~21 | 그림판과 스티커 <과제> 이번 주 일요일까지 | 54-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