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차시 | 교과 | 과 학 | 과 학 | 체 육 | 실 과 | 수 학 |
학습주제 (단원) | 2. 온도와 열 | 2. 온도와 열 | 건강하게 성장해요 | 3. 나의 안전한 생활 문화 | 2. 약수와 배수 |
주요 활동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까요? | 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담배와 술 멀리하기 1 | 균형 잡힌 식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3 | 도전수학 |
온라인 | 교과서 36~37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40~41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20~21쪽 e학습터 | 교과서 40~45쪽 e학습터 | 교과서 42~43쪽 e학습터 – 수학 |
2 차시 | 교과 | 과 학 | 수 학 | 국 어 | 국 어 | 음 악 |
학습주제 (단원) | 2. 온도와 열 | 2. 약수와 배수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작품을 감상해요 | 1. 마음을 열며 |
주요 활동 | 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1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쓸 수 있다 1 | 리코더 높은음 운지법 1 |
온라인 | 교과서 38~39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36~37쪽 수익 24~25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74~83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84~91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18~19쪽 e학습터 |
3 차시 | 교과 | 수 학 | 수 학 | 국 어 | 음 악 | 영 어 |
학습주제 (단원)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2. 작품을 감상해요 | 1. 마음을 열며 | 2. Whose Drone is this? |
주요 활동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해 볼까요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볼까요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2 | 떡 노래 2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6/6) |
온라인 | 수학 34~35쪽 수익 22~23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38~39쪽 수익 26~27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74~83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16~17쪽 e학습터 | 교과서 34~35쪽 e학습터 - 영어 |
4 차시 | 교과 | 영 어 | 체 육 | 영 어 | 수 학 | 체 육 |
학습주제 (단원) | 2. Whose Drone is this?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 2. Whose Drone is this? | 2. 약수와 배수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
주요 활동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4/6) | 담배와 술의 해로움 2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5/6)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담배와 술 멀리하기 2 |
온라인 | 교과서 30~31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18~19쪽 e학습터 | 교과서 32~33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40~41쪽 수익28~29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20~21쪽 e학습터 |
5 차시 | 교과 | 음 악 | 사 회 | 도 덕 | 미 술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열며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바르고 떳떳하게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구름 2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1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기 2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2 |
온라인 | 교과서 14~15쪽 e학습터 | 교과서 29~35쪽 e학습터 - 사회 | 교과서 18~21쪽 e학습터 - 도덕 | 교과서 13쪽 e학습터 | 교과서 29~35쪽 e학습터 - 사회 |
6 차시 | 교과 | 음 악 | 실 과 | | 미 술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열며 | 2.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떡 노래 1 |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 다양한 방법으로 인물 표현하기 1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온라인 | 교과서 16~17쪽 e학습터 | 교과서 24~25쪽 e학습터 | 교과서 14쪽 e학습터 | 교과서 36~38쪽 e학습터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