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차시 | 교과 | 과 학 | 과 학 | 체 육 | 실 과 | 수 학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건강하게 성장해요 | 3. 나의 안전한 생활 문화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주요 활동 | 탐구 문제를 정해볼까요? 실험을 계획해볼까요?(1-2/6) | 실험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해 볼까요? 결론을 내려볼까요?(5-6/6) | 중단원 도입, 사춘기의 의미와 특징, 변화 2 | 균형 잡힌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1/3)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을 계산해볼까요 |
온라인 | 교과서 10~13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16~21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12~13쪽 e학습터 | 교과서 40~45쪽 e학습터 | 교과서 18~19쪽 수익 14~15쪽 e학습터 – 수학 |
2 차시 | 교과 | 과 학 | 수 학 | 실 과 | 국 어 | 음 악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자연수의 혼합계산 | 2.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 1. 대화와 공감 | 1. 마음을 열며 |
주요 활동 | 실험을 해 볼까요?(3-4/6)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을 계산해볼까요 | 동식물은 왜 중요할까요(2/2)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할 수 있다(1/2) | 계이름과 음이름1 |
온라인 | 교과서 14~15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12~13쪽 수익 8~9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20~21쪽 e학습터 | 교과서 44~49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12~13쪽 e학습터 |
3 차시 | 교과 | 수 학 | 수 학 | 자 율 | 국 어 | 영 어 |
학습주제 (단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장애 이해 주간 | 1. 대화와 공감 | 1. Where are you from? |
주요 활동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장애인식개선교육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할 수 있다(2/2)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기 (4/6) |
온라인 | 수학 10~11쪽 수익 6~7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14~15쪽 수익 10~11쪽 e학습터 - 수학 | e학습터 | 교과서 44~49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16~17쪽 e학습터 - 영어 |
4 차시 | 교과 | 영 어 | 체 육 | 영 어 | 수 학 | 체 육 |
학습주제 (단원) | 1. Where are you from?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 1. Where are you from?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
주요 활동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기 (2/6) | 중단원 도입, 사춘기의 의미와 특징, 변화 1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기 (3/6)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을 계산해볼까요 | 사춘기의 고민 및 건강한 해결 방법 |
온라인 | 교과서 12~13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12~13쪽 e학습터 | 교과서 14~15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16~17쪽 수익12~13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14~15쪽 e학습터 |
5 차시 | 교과 | 사 회 | 국 어 | 도 덕 | 미 술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대화와 공감 | 바르고 떳떳하게 | 새로운 나의 발견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수 있다(1/2) |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나를 나타내는 이름표 만들고 감상하기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온라인 | 교과서 10-12쪽 | 교과서 40~43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8~11쪽 e학습터 - 도덕 | 교과서 10쪽 e학습터 | 교과서 13~15쪽 e학습터 |
6 차시 | 교과 | 음 악 | 국 어 | | 미 술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열며 | 1. 대화와 공감 | | 1. 새로운 나의 발견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주요 활동 | 새싹들이다 2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수 있다(2/2) | | 나의 겉모습과 속마음 나타내기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봅시다 |
온라인 | 교과서 10~11쪽 e학습터 | 교과서 40~43쪽 e학습터 - 국어 | | 교과서 11쪽 e학습터 | 교과서 16~18쪽 e학습터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