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13.(월) | 4.14.(화) | 4.15.(수) | 4.16.(목) | 4.17.(금) |
1 차시 | 교과 | 수 학 | 과 학 | | 실과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수학과 친해지기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가정의 소중함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과학탐구-탐구할 문제 정하기 | 나의 발달 특징과 발달의 개인차 알아보기(1/6) | 단원 도입, 혼합 계산이 필요한 상황 알아보기(1/9) |
온라인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10-11쪽 | e학습터 교과서 8-9쪽,수익5쪽 |
2 차시 | 교과 | 국 어 | 영어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대화와 공감 | 영어와 친해지기 | 독서준비 | 1. 마음을 열며 |
주요 활동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1/2) | 영어 관련 동영상 시청하기 |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보기(1/3) | 당김음 리듬을 익혀 ‘새싹들이다’ 노래 부르기(1/16) |
온라인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8-18쪽 | e학습터 교과서 10-11쪽 |
3 차시 | 교과 | 음 악 | 사 회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열며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수학은 내 친구 | Where are you from? |
주요 활동 | ♬성부의 어울림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주변에서 다양한 규칙 찾고, 단위분수 만들기(1/1)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기 (1/6) |
온라인 | https://www.youtube.com/watch?v=WlGuELcSltk | e학습터 - 사회 | e학습터 교과서6-7쪽, 수학교과서 준비물1,2 | e 학습터 교과서 8-11쪽 |
4 차시 | 교과 | |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 | 1. 국토와 우리 생활 | 건강하게 성장해요 |
주요 활동 | 준비 | 기간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1/24) | 성장과 건강 체력의 의미와 특성, 자기수용 이해하기(1/11) |
온라인 | | | e학습터 교과서6-9쪽 | e학습터 교과서8-11쪽 |
5 차시 | 교과 | | | 미술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 | 새로운 나의 발견 | 독서 |
주요 활동 | 준비 | 기간 |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1/4) | 책을 즐기며 읽기 |
온라인 | | | e학습터 교과서8-9쪽 | e학습터 교과서19-22쪽 |
6 차시 | 교과 | | | 미술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 | 새로운 나의 발견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주요 활동 | 준비 | 기간 |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2/4)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온라인 | | | e학습터 교과서8-9쪽 | e학습터 교과서10-12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