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학습지원 계획(안) 2020.4.20.-4.24.(5일간) 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음악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나와 너, 우리 함께 | 1. 마음을 열며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주요 활동 | 친구의 소중함 알기 | ‘어깨동무’ 노래 익히기 | ‘으악 도깨비다’ 읽기 | 실감 나는 낭독 | 단원 정리하기 | 활동 과제 | 우정나무 만들기 학습지 | 신나게 노래 부르기 | 온라인 학습장에 느낌 쓰기 | 교과서 62,64쪽 시 낭송하기 | 국어 36, 38쪽 감각적 표현에 밑줄 긋기 | 2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수학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1. 재미가 톡톡톡 | 1. 건강활동 | 1. 덧셈과 뺄셈 | 1. 건강활동 | 1. 덧셈과 뺄셈 | 주요 활동 | 감각적 표현이 무엇인지 알기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알고 실천하기 | 덧셈을 해 볼까요?(2) |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체조 알기 | 덧셈을 해 볼까요?(3) | 활동 과제 | 국어활동 6-7쪽 정리하기 | 손 3분 이상 깨끗이 씻기 | 수학 12-13쪽 풀기 | 건강 체조 따라 하기 | 수학 14-15쪽 풀기 | 3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과학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1.Hello, I'm Jinu | 1. 재미가 톡톡톡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주요 활동 | 가족들에게 영어로 인사하기! | ‘바삭바삭 갈매기’ 읽기 | 과학자의 관찰과 측정 | 내 마음속의 나 | 과학자의 예상과 분류 | 활동 과제 | 교과서 CD 접속하여 8-10쪽 | 국어 49쪽 편지쓰기 | 실험관찰 6쪽, 7쪽 2번 풀기 | 활동자료를 참고하여 내 얼굴 그리기 | 실험관찰 8쪽 1번, 9쪽 1, 2번 풀기 | 4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영어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 고장의 모습 | 1. 우리 고장의 모습 | 1.Hello, I'm Jinu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주요 활동 | 고장의 의미와 우리 고장에 있는 것들 | 우리 고장의 모습 그리기 | 챈트와 노래 3번씩 부르기 | 내 마음속의 나 | 과학자의 추리와 의사소통 | 활동 과제 | 우리 고장 장소 빙고놀이 학습지 | 교과서 뒤 활동자료 1에 고장 모습 2개 그리기 | 교과서 CD 11-12쪽 | 활동자료를 참고하여 내 얼굴 그리기 | 실험관찰 11쪽 1번 풀기 | 5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창체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1. 덧셈과 뺄셈 | 1. 덧셈과 뺄셈 | 장애이해교육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마음을 열며 | 주요 활동 | 생활 속 덧셈과 뺄셈 알아보기 | 덧셈을 해 볼까요?(1) | 대한민국 1교시 | 우리 고장의 모습 비교하고 생각과 느낌 이야기하기 | ‘구슬비’노래 익히기 | 활동 과제 | 수학익힘 5쪽 풀기 | 수학 10-11쪽 풀기 | 대한민국 1교시 활동지 해결하기 | 온라인 학습장에 고장의 생각과 느낌 쓰기 | 신나게 노래 부르기 | 6 교시 | 교과 | | |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 | | 성폭력예방교육 | | 주요 활동 | | | | 성폭력, 예방해요 | | 활동 과제 | | | | 온라인 학습장에 생각과 느낌 쓰기 | | 온라인 학습 안내 | e학습터 매일 로그인하기 매일 온라인 학습장 기록하기 | 학습할 때 교과서 같이 보기 학습 진도에 따라 수학 익힘책 같이 풀어보기 |
★ 4월 20일(월)부터는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집니다. ★ e학습터 로그인과 학습장 기록으로 출석을 인정하게 됩니다.(부모님께서 매일 확인해주세요) ★ 사이트 접속이 원활히 되지 않을 때는 당일이나 다음날에라도 학습을 마치고 기록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