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3월 30일) | 화 (3월 31일) | 수 (4월 1일) | 목 (4월 2일) | 금 (4월 3일) |
1 | 과목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사회 | 국어 <독서> |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활동 | 국어 <독서> |
학습 주제 | • 나 살펴보기 | • 역사 속 독도 | • 그림책 읽기 | • 나의 꿈 목록 만들기 | • 그림책 읽기 |
주요 활동 | ‣내가 잘하는 것과 부족한 것 찾아 적어보기(공책) ‣6학년 때 더 성장하고 싶은 부분 생각하기 | ‣영상을 보고 독도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 정리하기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영상을 통해 읽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기 | ‣나의 꿈목록 만들기 |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 대해 이해하기 ‣가족의 의미 생각하기 |
온라인 자료 | | ☞ KBS 역사 저널 그날 살펴보기 |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 80개국에서 70개의 버킷리스트 이루기 | ☞내 가족을 소개합니다! |
2 | 과목 | 체육 <건강>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실과 <영양과 요리> | 사회 <역사 속 인권> | 영어 <파닉스> |
학습 주제 | • 손 씻기와 기침 예절 | • 학교폭력 | •내가 먹고 싶은 요리 | • 우리 역사 속 인권 | • 기초 영어 회화 |
주요 활동 |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익혀서 건강하게 생활하기 | ‣영상을 보고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앞으로 개학하고 난 뒤 우리 반 친구들을 위해 내가 지킬 수 있는 다짐 적어보기(활동지)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무슨 음식이 먹고 싶은지 생각하기 ‣그 음식을 만드는 방법 조사하기 | ‣역사 속에서 인권이 침해된 사례를 보고 인권의 중요성 생각하기 | ‣기초 영어 회화 연습하기(120문장!) |
온라인 자료 | ☞펭수와 함께하는 손 씻기& 기침 예절 | ☞영화-우아한 거짓말 우아한 거짓말 활동지(첨부파일) | | ☞영화<아이 캔 스피크>로 알아보는 우리 역사 속 인권 침해 ☞<뉴스>실제‘위안부’피해자 여성운동가 김복동 | ☞기초 영어회화(아주 쉬운 초등 필수 영어회화 알아보기) |
3 | 과목 | 음악 <자세와 연주법> | 음악 <가창> | 음악 <음악 감상> | 국어 <독서> | 실과 <가정 생활과 나> |
학습 주제 | • 악기 연주 연습하기(리코더,단소 등) | • 노래를 잘 부르는 방법 | • 클래식 감상하기 | • 책으로 보는 인권 |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
주요 활동 | ‣악기와 악곡을 선택하여 연습하기 포털사이트 등에 악곡 검색 가능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좋아하는 노래 불러보기 | ‣캐논 감상하기 ‣리코더로 캐논 연주하기 | ‣인권에 관한 책 읽기 ‣‘나’인권선언 만들기 | ‣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찾기 가정 학습 기간 동안 나의 생활 평가 실천하기 |
온라인 자료 | ☞참고-리코더운지법 ☞예시-이누야샤 ost악보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하는 방법 알기 ☞ 발성 연습하기 | ☞야옹!클래식-몇 번이라도 캐논 | ☞우리 가족 인권 선언 북 트레일러 ☞<동화>전쟁을 평화로 바꾸는 방법 | |
4 | 과목 | 미술 <미술 감상> | 창의적체험활동 -진로활동 | 영어 | 체육 <여가 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자율활동 |
학습 주제 | • 명화 감상하기 | • 나의 좌우명 정하기 | • 영어 그림책 읽기 | • 실내 놀이하기 | • 내가 바라는 교실 |
주요 활동 | ‣고흐 그림 감상하기 ‣고흐의 해바라기 따라 그리기 | ‣ 다양한 명언, 좌우명을 살펴보고 나의 좌우명 정하기 | ‣ 동화책 소리내어 따라 읽기 | ‣ 가족과 함께 요가 따라해보기 | ‣ 내가 바라는 6학년 지난 5년간 학교 생활 되돌아보기 내가 바라는 6학년 교실 모습 글쓰기 |
온라인 자료 | ☞미술탐험대 1기 1화 | ☞세바시 영상보기 | ☞영어로 읽는 아기돼지 삼형제 | ☞요가 따라하기 | |
알림 내용 | <학습 관련 사이트 안내> ■e 학습터(회원가입 필요) <꾸준히 실천해요> ■ 스스로 꾸준히 독서하기 ■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찾아 실천하기 ■ 1인 1운동 실천하기 펭수와 함께하는 실내운동 ※ 위 자료는 예시 자료이니 이를 활용하여 각 가정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가정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