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 18.(월) ~ 5. 22.(금) 6학년 학습 안내 | | 1. 아침 인사해요! ( 아침에 e학습터 게시판으로 아침 만남- 출석확인방에 댓글로 출석하기) 2. 간단히 오늘의 학습 안내를 안내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3.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 또는 문제를 풉니다. (전담이라고 적혀있는 시간은 e학습터 전담선생님 교실로 입장하여 듣습니다.-영어,과학,실과) (실과는 1시간은 전담선생님 수업, 1시간은 담임 선생님 수업이기 때문에 (전담)이 적혀있지 않은 실과는 우리반으로 입장하여 강의를 듣습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문자나 전화로 물어봅니다. 5. 학습한 결과(교과서 풀이 등)는 잘 챙겨두었다가 만나는 날(등교일)에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 예체능과 창체 시간의 자료는 ‘유튜브’자료가 부득이하게 많습니다. ‘유튜브’는 통신료가 부과되므로, 되도록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강의를 들어주세요. ★저작권 관련- 강의를 보며 영상을 다운로드 또는 캡처하여 다른 곳에 배포하지 않습니다. |
5월 4주 – 5.18.(월)~5.22.(금) | |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아침활동 | 08:40~09:00 | 아침인사 | 1교시 | 09:00~09:40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전담) | 미술 | 2교시 | 09:50~10:30 | 영어(전담) | 음악 | 사회 | 과학(전담) | 미술 | 3교시 | 10:40~11:20 | 국어 | 창체 | 체육 | 영어(전담) | 창체 | 4교시 | 11:30~12:10 | 과학(전담) | 영어(전담) | 체육 | 사회 | 국어 | 점심시간 | 12:10~13:10 | | 5교시 | 13:10~13:50 | 사회 | 실과(전담) | 실과 | 수학 | 창체 | 6교시 | 14:00~14:40 | 국어 | 도덕 | 음악 | 국어 | 창체 | 방과후 활동 | 14:40~ | 독서활동하기, 주제 글쓰기 등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주제 | 온라인학습 자료 | 5월 18일 (월) | 1교시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각뿔을 알아보자(2)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K09ue1CCNNQ 선생님 클라스(수익 채점) | 강의를 듣고 수학 40-41쪽 풀기 수익 28-29쪽 풀고 선생님 클라쓰 보며 채점하고 고치기 | 수학 40-41 수익 28-29 | 2교시 영어 (전담) | 영어 (30-31쪽) | 다양한 문제풀이활동을 통해 정리하기 | e학습터 | 여러 나라 위인들의 직업 알아보기 게시판 공지사항 읽고 공부하기 | 3교시 국어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1/2) | e학습터 | 124-126쪽을 먼저 읽고 강의 듣기 127쪽 2번까지 정리하기 | 국어 124-127쪽 | 4교시 과학 (전담) | 과학 (42-45쪽) 실관 20-23쪽 | 단원 정리 및 단원 마무리 | e학습터 | 단원 정리 및 단원 마무리 문제 풀기 | 5교시 사회 |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법원에서 하는 일과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 알기 | e학습터 -권력 분립 EBS 만점왕 05강 민주 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2) | 교과서 62-67쪽 먼저 읽고 강의 듣기 67쪽 풀기 | 사회 62-67 | 6교시 국어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2/2) | e학습터 | 강의를 들으며 127-129쪽 빈칸 채우기 | 국어 127-129쪽 | 5월 19일 (화) | 1교시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2단원 각기둥과 각뿔 총 정리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xaEmfuBng80 | 영상 8분까지 보면서 2단원 총 정리하기 8분에서 멈추고 수학 44-45 풀기 영상을 다시 시작한 후 44-45 채점하고 고치기 | 수학 44-45 | 2교시 음악 | 음악, 희망찬 첫걸음 | 감상(음악)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TjmGs80BWF4 | 영화 속 음악 감상하기(음악의 생활화) | 음악 20쪽 | 3교시창체 | 아동안전교육 | 실종, 유괴 예방, 방지교육 | e학습터 https://youtu.be/sv8h-lsoefI | 요즘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모님 또는 다른 가족들과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기기도 쉬운 것 같습니다. 혹시 가족 간에 갈등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 가출을 떠올린 적이 있나요? 사례를 통해 가출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 4교시 영어 (전담) | 영어 (32-33쪽) | 활동을 제안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e학습터 | 랩챈트와 활동 카드 모으기 놀이하기 | 5교시 실과 (전담) | 실과 (44-47쪽) | 엔트리 실습하기 | e학습터 | 엔트리 학습하기 -엔트리봇 학교 가는 길 -엔트리봇 움직이기 엔트리 사이트 접속 | 6교시 도덕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진정한 봉사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bbKtetMdv8k | 진정한 봉사의 의미 알기 진정한 봉사를 실천하는 방법 알기 도덕 35쪽 정리하기 | 도덕34-35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주제 | 온라인학습 자료 | 5월 20일 (수) | 1교시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를 알아보기 -1차시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g3EpkgxqJ6o 선생님 클라스(수익채점) | 강의를 듣고 수학 50-51쪽 풀기 수익 31쪽 풀기 | 수학 48-51 수익 31쪽 | 2교시 사회 |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알기 | = | 교과서 68-70쪽 읽고 71-75쪽 풀기 | 사회 68-75쪽 | 3교시 체육 | 표현하기 | 종이 막대를 활용하여 다양한 몸짓 만들기 | e학습터 https://youtu.be/aVxYpp8hn5s (광주초등체육교과연구회) | 이번시간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신문지를 활용하여, 막대라는 도구를 만들고 막대를 이용하여 다양한 몸짓을 표현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활동은 많은 표현요소 중에서 “관계”라는 개념에 대하여 이해하여야 하는데요. “관계”란 사물, 사람과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하는 표현요소를 말한답니다. ※ 준비물 : 신문지, 풀, 가위 1.신문 막대 만들기 2.막대와 친해지기 3.막대와 연결하기 | 4교시체육 | 5교시 실과 (담임) | 실과 | 생활 속 농업 체험 하기 | e학습터 | 영상 속 쪽수와 실제 교과서 쪽수가 다릅니다. 우리 교과서는 24-29쪽에 해당됩니다. 31쪽 ‘스스로 마무리’ 풀기 | 실과24-31쪽 | 6교시 음악 | 2. 음악, 나누는 마음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bV5ZeSqG63Q 출처;춘천리코더교육연구회 | 29쪽 보며 ‘올림바’음의 운지 익히기 리코더로 <언제나 몇 번이라도> 연주하기 | 음악 28-29쪽 | 5월 21일 (목) | 1교시 과학 (전담) | 과학(74-75쪽) 실관 34쪽 | 식물을 이루는 세포의 생김새 살펴보기 | e학습터 | 식물 세포 관찰하기 | 2교시 과학 (전담) | 과학(76-77쪽) 실관 35쪽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알아보기 | e학습터 | 뿌리의 기능 알아보기 | 3교시 영어 (전담) | 영어 (34-35쪽) | 활동을 제안하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하기 | | 전화 통화할 때 주고받는 말하기 | 4교시 사회 |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가계와 기업이 하는 일을 알아보기 | e학습터 | | 사회 78-84쪽 | 5교시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 -2차시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mWyjaI5U6lg 선생님 클라스(수익채점) | 강의를 보고 수학 52-53쪽 풀기 수익 32-33쪽 풀고 선생님 클라스를 보며 채점하고 고치기 | 수학 52-53쪽 수익 32-33쪽 | 6교시 국어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1/2) | e학습터 | 131-132쪽 먼저 읽고 강의 듣기 | 국어 130-133 | 5월 22일 (금) | 1교시 미술 | 균형과 대칭 | 균형과 대칭 표현하기 | e학습터 https://youtu.be/amqa3q-3h4k | 조형원리를 색종이 삼각접기를 통해 표현하기 준비물(도화지-8절지), 색종이, 가위, 풀, 연한 색의 색연필 | 2교시 미술 | 3교시 창체 | 친구사랑주간 | 학교폭력예방교육 (친구사랑주간) | e학습터 | 학교폭력예방교육 (친구사랑주간) | 4교시국어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2/2) | e학습터 | 강의를 들으며 133-137쪽 풀기 | 국어 130-133 | 5교시 체육 | 건강 체력 기르기 : 복근, 전신근지구력 기르기 | 복근력 기르기 | e학습터 https://youtu.be/CaKmr9hndR4 (광주체육교과연구회) | 복근력을 길러 봅시다. 복근력이란 ‘배의 힘’을 말해요. 복근력을 키우는 것은 보기 좋은 몸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여러분의 소중한 장기를 보호해주는 근육을 만드는 활동이예요. 그럼 영상을 보며 복근운동을 힘차게 따라해봅시다. | 6교시 체육 | 전신 근지구력 기르기 | e학습터 https://youtu.be/3Eap9xV_o9g (광주체육교과연구회) | 전신 근지구력을 길러 봅시다. 여러분 ‘버피 테스트’를 알고 있나요? 전신 근지구력을 기르기 위해 자세를 반복하는 운동법이예요. 몸짱 선생님과 함께 버피테스트로 여러분의 전신 근지구력을 길러봅시다.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주제 | 온라인학습 자료 | 5월 20일 (수) | 1교시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를 알아보기 -1차시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g3EpkgxqJ6o 선생님 클라스(수익채점) | 강의를 듣고 수학 50-51쪽 풀기 수익 31쪽 풀기 | 수학 48-51 수익 31쪽 | 2교시 사회 |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알기 | = | 교과서 68-70쪽 읽고 71-75쪽 풀기 | 사회 68-75쪽 | 3교시 체육 | 표현하기 | 종이 막대를 활용하여 다양한 몸짓 만들기 | e학습터 https://youtu.be/aVxYpp8hn5s (광주초등체육교과연구회) | 이번시간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신문지를 활용하여, 막대라는 도구를 만들고 막대를 이용하여 다양한 몸짓을 표현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활동은 많은 표현요소 중에서 “관계”라는 개념에 대하여 이해하여야 하는데요. “관계”란 사물, 사람과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하는 표현요소를 말한답니다. ※ 준비물 : 신문지, 풀, 가위 1.신문 막대 만들기 2.막대와 친해지기 3.막대와 연결하기 | 4교시체육 | 5교시 실과 (담임) | 실과 | 생활 속 농업 체험 하기 | e학습터 | 영상 속 쪽수와 실제 교과서 쪽수가 다릅니다. 우리 교과서는 24-29쪽에 해당됩니다. 31쪽 ‘스스로 마무리’ 풀기 | 실과24-31쪽 | 6교시 음악 | 2. 음악, 나누는 마음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bV5ZeSqG63Q 출처;춘천리코더교육연구회 | 29쪽 보며 ‘올림바’음의 운지 익히기 리코더로 <언제나 몇 번이라도> 연주하기 | 음악 28-29쪽 | 5월 21일 (목) | 1교시 과학 (전담) | 과학(74-75쪽) 실관 34쪽 | 식물을 이루는 세포의 생김새 살펴보기 | e학습터 | 식물 세포 관찰하기 | 2교시 과학 (전담) | 과학(76-77쪽) 실관 35쪽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알아보기 | e학습터 | 뿌리의 기능 알아보기 | 3교시 영어 (전담) | 영어 (34-35쪽) | 활동을 제안하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하기 | | 전화 통화할 때 주고받는 말하기 | 4교시 사회 |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가계와 기업이 하는 일을 알아보기 | e학습터 | | 사회 78-84쪽 | 5교시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 -2차시 |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mWyjaI5U6lg 선생님 클라스(수익채점) | 강의를 보고 수학 52-53쪽 풀기 수익 32-33쪽 풀고 선생님 클라스를 보며 채점하고 고치기 | 수학 52-53쪽 수익 32-33쪽 | 6교시 국어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1/2) | e학습터 | 131-132쪽 먼저 읽고 강의 듣기 | 국어 130-133 | 5월 22일 (금) | 1교시 미술 | 균형과 대칭 | 균형과 대칭 표현하기 | e학습터 https://youtu.be/amqa3q-3h4k | 조형원리를 색종이 삼각접기를 통해 표현하기 준비물(도화지-8절지), 색종이, 가위, 풀, 연한 색의 색연필 | 2교시 미술 | 3교시 창체 | 친구사랑주간 | 학교폭력예방교육 (친구사랑주간) | e학습터 | 학교폭력예방교육 (친구사랑주간) | 4교시국어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2/2) | e학습터 | 강의를 들으며 133-137쪽 풀기 | 국어 130-133 | 5교시 체육 | 건강 체력 기르기 : 복근, 전신근지구력 기르기 | 복근력 기르기 | e학습터 https://youtu.be/CaKmr9hndR4 (광주체육교과연구회) | 복근력을 길러 봅시다. 복근력이란 ‘배의 힘’을 말해요. 복근력을 키우는 것은 보기 좋은 몸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여러분의 소중한 장기를 보호해주는 근육을 만드는 활동이예요. 그럼 영상을 보며 복근운동을 힘차게 따라해봅시다. | 6교시 체육 | 전신 근지구력 기르기 | e학습터 https://youtu.be/3Eap9xV_o9g (광주체육교과연구회) | 전신 근지구력을 길러 봅시다. 여러분 ‘버피 테스트’를 알고 있나요? 전신 근지구력을 기르기 위해 자세를 반복하는 운동법이예요. 몸짱 선생님과 함께 버피테스트로 여러분의 전신 근지구력을 길러봅시다.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