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무사히 수업을 다 들어줘서 고맙습니다.
비 내리던 주말이 지나고, 4월 넷째주 입니다.
우리는 언제 얼굴 맞대고, 이야기 할 수 있을까요? 그 날이 빨리 오길 바래봅니다.
1. 아침 인사해요! ( 아침에 e학습터 게시판으로 아침 만남- 출석확인방에 댓글로 출석하기) 2. 간단히 오늘의 학습 안내를 안내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3.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 또는 문제를 풉니다. (전담이라고 적혀있는 시간은 e학습터 전담선생님 교실로 입장하여 듣습니다.-영어,과학,실과) (실과는 1시간은 전담선생님 수업, 1시간은 담임 선생님 수업이기 때문에 (전담)이 적혀있지 않은 실과는 우리반으로 입장하여 강의를 듣습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문자나 전화로 물어봅니다. 5. 학습한 결과(교과서 풀이 등)는 잘 챙겨두었다가 만나는 날(등교일)에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 예체능과 창체 시간의 자료는 ‘유튜브’자료가 부득이하게 많습니다. ‘유튜브’는 통신료가 부과되므로, 되도록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강의를 들어주세요. ★저작권 관련- 강의를 보며 영상을 다운로드 또는 캡처하여 다른 곳에 배포하지 않습니다.
4월 1주 – 4.20.(월)~4.24.(금) | |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아침활동 | 08:40~09:00 | 아침인사 | 1교시 | 09:00~09:40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전담) | 미술 | 2교시 | 09:50~10:30 | 영어(전담) | 음악 | 사회 | 과학(전담) | 미술 | 3교시 | 10:40~11:20 | 국어 | 국어 | 국어 | 영어(전담) | 도덕 | 4교시 | 11:30~12:10 | 과학(전담) | 영어(전담) | 음악 | 사회 | 국어 | 점심시간 | 12:10~13:10 | | 5교시 | 13:10~13:50 | 사회 | 실과(전담) | 실과 | 수학 | 체육 | 6교시 | 14:00~14:40 | 국어 | 도덕 | 수학 | 국어 | 체육 | 방과후 활동 | 14:40~ | 독서활동하기, 주제 글쓰기 등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주제 |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20일 (월) | 1교시 수학 | 분수의 나눗셈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2) | e학습터 강의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선생님 클라쓰(수익 문제풀이)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 | 학습터> 강의를 보고 수학 12-13쪽 풀기 수익 8~9쪽 풀기 <선생님 클라쓰> 영상을 보고 수익 8~9쪽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기 | 수학 12-13쪽 수익 8-9쪽 | 2교시 영어 (전담) | I’m in the Sixth Grade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e학습터 강의 | 교실의 층수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영어(10-11쪽) | 3교시 국어 |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e학습터 강의 -비유적 표현 알기 | 학습터> 강의를 보고 국어 32-35쪽 풀기 | 국어 30-35쪽 | 4교시 과학 (전담) | 과학(10-13쪽)실관(6-8쪽) | <자세히 알아보기>탐구 문제 정하고 가설 세우기, 실험계획하기 | e학습터 강의 | 가설 정하고 실험 계획 세우기 실관 6-8쪽 해결하기 | 5교시 사회 | 우리나라 의 정치 발전 |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기 | e학습터 강의 - 4.19 혁명의 원인,과정, 결과 | 8쪽 “링컨의 게티즈버그 연설(1863)”을 읽고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9쪽 정리 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알기 -15쪽 정리 | 사회 6-15쪽 | 6교시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1) | e학습터 강의 -시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 학습터> 강의를 보고 국어 36-39쪽 풀기 | 국어 36-39쪽 | 4월 21일 (화) | 1교시 수학 | 1.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e학습터 강의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선생님 클라쓰(수익 문제풀이)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 | 학습터> 강의를 보고 수학 14-15쪽 풀기 수익 10~11쪽 풀기 <선생님 클라쓰> 영상을 보고 수익 10~11쪽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기 | 수학 14-15쪽 수익10-11쪽 | 2교시 음악 | 음악, 희망찬 첫걸음 | 경토리의 특징을 살펴보고 시김새를 살려 노래부르기 | [교과서 국악] 경기민요-늴리리야 https://www.youtube.com/watch?v=WbzVT822PQ0 (출처: 유튜브) 늴리리야 따라부르기 https://bit.ly/34bIrng (출처- 비상교육) | 굿거리 장단에 맞추어 시김새를 넣어 늴리리야 따라 부르기 ※ 저작물 무단 캡처, 배포, 전송 금지 | 음악 12-13쪽 | 3교시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2) | e학습터 강의 -비유적 표현 바꾸기 | 학습터> 강의를 보고 국어 40-43쪽 해결하기 | 국어 40-41쪽 | 4교시 영어 (전담) | 1.I’m in the Sixth Grade | 학년과 교실의 층수를 묻고 답하는 문장 읽기 | e학습터 강의 | 서수를 쓰고 학년과 교실의 층수를 나타내는 문장 완성하기 | 영어(12-13쪽) | 5교시 실과 (전담) | 실과(34-37쪽) | 소프트웨어의 이해 | e학습터 강의 | 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실과책 34-37쪽 읽기 실과 35쪽 해결하기 | 6교시 도덕 | 1.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자주적인 삶의 중요성 알아고,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 갖기 | e학습터 강의 | 나의 생활 모습을 체크하기(9쪽) 자주적인 생활의 의미와 중요성 정리하기 -11쪽까지 빈칸 채워넣기 ※ 무단 캡처, 배포, 전송 금지 | 도덕6-11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주제 |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22일 (수) | 1교시 수학 | 1.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e학습터 강의 -‘나누고’를 이겨라! 선생님 클라쓰(수익 문제풀이)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 | 학습터> 강의를 보고 수학 16-17쪽 풀기 수익 12~13쪽 풀기 <선생님 클라쓰> 영상을 보고 수익 12~13쪽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기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2교시 사회 | 우리나라 의 정치 발전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기 | e학습터 강의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과정, 결과 EBS초등만점왕-사회6-1 01강.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1)- 4.19혁명과 5.18 민주화운동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알기 -21쪽 정리 | 사회 16-21쪽 | 3교시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EBS초등만점왕-국어6-1 01강. 비유하는 표현(1) | 비유하는 표현 복습 -비유, 은유법, 직유법, 봄비, 풀잎과 바람 | (복습)국어 32~43쪽 | 4교시 음악 | 음악, 희망찬 첫걸음 | 4분의 4박자의 다양한 리듬꼴을 사용하여 리듬반주하기 | 골키퍼 https://bit.ly/2Xeb95M (출처:비상교육) | 영상을 보고 바른 자세로 ‘골키퍼’ 따라부르기 ※무단 캡처, 복제 및 외부 유출 절대 금지 | 음악 14-15쪽 | 5교시 실과 (담임) | 나와 가족 | 나와 가족의 관계 및 역할 알기 | e학습터 출처- 비상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2p_SJ-ScRl0&feature=youtu.be | 나와 가족의 관계 및 역할 알아보기 ★영상에 나온 교과서 쪽수와 우리 교과서 쪽수가 다릅니다. 영상의 내용은 우리 교과서 8-9쪽입니다. ※무단 캡처, 복제 및 외부 유출 절대 금지 | 실과8-9 | 6교시 수학 | 분수의 나눗셈 | 분수의 나눗셈 복습 | EBS초등만점왕-수학6-1 01강.분수의나눗셈(1) | 분수의 나눗셈 복습 -(자연수)÷(자연수) -(분수)÷(자연수) | 복습 (수학10-17쪽) (수익6-13쪽) | 4월 23일 (목) | 1교시 과학 (전담) | 과학(14-19쪽) 실관 10쪽 | <자세히 알아보기> 실험 결과 변환 및 해석하기 | e학습터 강의 | 실험 결과를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고 해석하기 실관10쪽 해결하기 | 2교시 과학 (전담) | 과학(20-21쪽) 실관 11쪽 | 결론도출하기 | e학습터 강의 | 효모 실험의 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도출하여 정리하기 실관11쪽 해결하기 | 3교시 영어 (전담) | 1.I’m in the Sixth Grade | 문장을 읽고 규칙을 발견하기 | e학습터 강의 | 학년과 교실의 층수를 묻고 답하는 문장 쓰기 | 영어(14-15쪽) | 4교시 사회 | 우리나라 의 정치 발전 |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e학습터 강의 - 6월 민주 항쟁의 원인,과정, 결과 광복 이후 시민들의 정치 참여 및 민주화 과정 EBS초등만점왕-사회6-1 02강.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2)-6월 민주 항쟁 | 교과서 꼼꼼하게 읽기 6월 민주 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알기 -25쪽 정리 | 사회 22-27쪽 | 5교시 수학 | 분수의 나눗셈 | (대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e학습터 강의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선생님 클라쓰(수익 문제풀이)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 EBS초등만점왕-수학6-1 02강.분수의 나눗셈 | 학습터> 강의를 보고 수학 18-19쪽 풀기 수익 14~15쪽 풀기 <선생님 클라쓰> 영상을 보고 수익 14~15쪽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기 | 수학18-19쪽 수익 14-15쪽 | 6교시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e학습터 강의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EBS초등만점왕-국어6-1 02강. 비유하는 표현(2) | 학습터> 강의와 EBS만점왕 강의를 보고 국어 44-46 풀기 | 국어44-47 | 4월 24일 (금) | 1교시 미술 | 내 마음의 모습 | 나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고 표현해보기 | 인포그래픽으로 자기소개하기 https://youtu.be/3QQOo47Zx08 (출처- 참쌤스쿨) | 영상을 보고 인포그래픽으로 자기소개하기 -완성 후 등교일에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준비물) 종이(8절지와 a4용지). 펜, 색연필(색칠도구), 가위, 풀, (종이컵) | 2교시 미술 | 미술 8~11쪽 | 3교시도덕 | 1.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자주적인 생활 실천하기 | e힉습터 -자기 발전의 비밀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계획 세우기 - 교과서 12-15 빈칸 채우기 | 도덕12-15 | 4교시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e학습터 강의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학습터> 강의를 보고 국어 48-51쪽 해결하기(모둠 또는 반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은 건너뛰기) | 국어48-51 | 5교시체육 | 1. 건강(여가와 운동체력) | 건강체력 기르기 | 건강과 체력의 개념 및 체력운동 방법 알아보기https://youtu.be/BvgJu4zTkwI | 함께 운동하기-따라 하기 | 6교시체육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학습주제 |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22일 (수) | 1교시 수학 | 1.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e학습터 강의 -‘나누고’를 이겨라! 선생님 클라쓰(수익 문제풀이)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 | 학습터> 강의를 보고 수학 16-17쪽 풀기 수익 12~13쪽 풀기 <선생님 클라쓰> 영상을 보고 수익 12~13쪽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기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2교시 사회 | 우리나라 의 정치 발전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기 | e학습터 강의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과정, 결과 EBS초등만점왕-사회6-1 01강.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1)- 4.19혁명과 5.18 민주화운동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알기 -21쪽 정리 | 사회 16-21쪽 | 3교시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EBS초등만점왕-국어6-1 01강. 비유하는 표현(1) | 비유하는 표현 복습 -비유, 은유법, 직유법, 봄비, 풀잎과 바람 | (복습)국어 32~43쪽 | 4교시 음악 | 음악, 희망찬 첫걸음 | 4분의 4박자의 다양한 리듬꼴을 사용하여 리듬반주하기 | 골키퍼 https://bit.ly/2Xeb95M (출처:비상교육) | 영상을 보고 바른 자세로 ‘골키퍼’ 따라부르기 ※무단 캡처, 복제 및 외부 유출 절대 금지 | 음악 14-15쪽 | 5교시 실과 (담임) | 나와 가족 | 나와 가족의 관계 및 역할 알기 | e학습터 출처- 비상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2p_SJ-ScRl0&feature=youtu.be | 나와 가족의 관계 및 역할 알아보기 ★영상에 나온 교과서 쪽수와 우리 교과서 쪽수가 다릅니다. 영상의 내용은 우리 교과서 8-9쪽입니다. ※무단 캡처, 복제 및 외부 유출 절대 금지 | 실과8-9 | 6교시 수학 | 분수의 나눗셈 | 분수의 나눗셈 복습 | EBS초등만점왕-수학6-1 01강.분수의나눗셈(1) | 분수의 나눗셈 복습 -(자연수)÷(자연수) -(분수)÷(자연수) | 복습 (수학10-17쪽) (수익6-13쪽) | 4월 23일 (목) | 1교시 과학 (전담) | 과학(14-19쪽) 실관 10쪽 | <자세히 알아보기> 실험 결과 변환 및 해석하기 | e학습터 강의 | 실험 결과를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고 해석하기 실관10쪽 해결하기 | 2교시 과학 (전담) | 과학(20-21쪽) 실관 11쪽 | 결론도출하기 | e학습터 강의 | 효모 실험의 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도출하여 정리하기 실관11쪽 해결하기 | 3교시 영어 (전담) | 1.I’m in the Sixth Grade | 문장을 읽고 규칙을 발견하기 | e학습터 강의 | 학년과 교실의 층수를 묻고 답하는 문장 쓰기 | 영어(14-15쪽) | 4교시 사회 | 우리나라 의 정치 발전 |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e학습터 강의 - 6월 민주 항쟁의 원인,과정, 결과 광복 이후 시민들의 정치 참여 및 민주화 과정 EBS초등만점왕-사회6-1 02강.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2)-6월 민주 항쟁 | 교과서 꼼꼼하게 읽기 6월 민주 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알기 -25쪽 정리 | 사회 22-27쪽 | 5교시 수학 | 분수의 나눗셈 | (대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e학습터 강의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선생님 클라쓰(수익 문제풀이)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 EBS초등만점왕-수학6-1 02강.분수의 나눗셈 | 학습터> 강의를 보고 수학 18-19쪽 풀기 수익 14~15쪽 풀기 <선생님 클라쓰> 영상을 보고 수익 14~15쪽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기 | 수학18-19쪽 수익 14-15쪽 | 6교시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e학습터 강의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EBS초등만점왕-국어6-1 02강. 비유하는 표현(2) | 학습터> 강의와 EBS만점왕 강의를 보고 국어 44-46 풀기 | 국어44-47 | 4월 24일 (금) | 1교시 미술 | 내 마음의 모습 | 나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고 표현해보기 | 인포그래픽으로 자기소개하기 https://youtu.be/3QQOo47Zx08 (출처- 참쌤스쿨) | 영상을 보고 인포그래픽으로 자기소개하기 -완성 후 등교일에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준비물) 종이(8절지와 a4용지). 펜, 색연필(색칠도구), 가위, 풀, (종이컵) | 2교시 미술 | 미술 8~11쪽 | 3교시도덕 | 1.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자주적인 생활 실천하기 | e힉습터 -자기 발전의 비밀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계획 세우기 - 교과서 12-15 빈칸 채우기 | 도덕12-15 | 4교시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e학습터 강의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학습터> 강의를 보고 국어 48-51쪽 해결하기(모둠 또는 반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은 건너뛰기) | 국어48-51 | 5교시체육 | 1. 건강(여가와 운동체력) | 건강체력 기르기 | 건강과 체력의 개념 및 체력운동 방법 알아보기https://youtu.be/BvgJu4zTkwI | 함께 운동하기-따라 하기 | 6교시체육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