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사랑주고 사랑받는 2학년 4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외출 시 부모님께 목적지 꼭 알리기
* 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혼자 있는 집에서 낯선 사람에게 문 열어주지 않기
* 누군가 신체접촉을 하려면 "싫어요! 안돼요! 하지 마세요!"라고 소리 지르고 도움 요청하기
* 집단따돌림 또는 학교폭력에 가담하지 않기
* 스마트폰으로 욕 주고받지 않기
* 비누로 손 자주 씻기, 씻지 않은 손으로 입, 코, 눈 만지지 않기, 양치 꼼꼼히 하기(양치도구 교체)
* 미세먼지 나쁨인 경우 - 야외활동 자제(마스크 착용)
* 복도·계단 우측통행 및 급식실 조용히 하기
* 소화전 근처에서 놀지 않기
* 용돈, 장난감 학교 가지고 오지 않기(비비탄총, 칼, 카드놀이)
* 교통규칙 지키기, 차조심, 무단횡단 하지 않기, 교통사고 주의
(전후좌우 잘 보고 다니기, 도로에서 자전거 타지 않기, 스마트폰 보며 걷지 않기, 우산 높이 들고 시야 확보하고 다니기 등)
* 안전사고 주의 : 횡단보도 건널 때 신호 확인하고 좌우 살피고 선다. 본다. 건넌다. 자전거 안전수칙 지키기, 계단, 복도통행 천천히, 불장난하지 않기, 물놀이 안전수칙 지키기 등
* 등교 후 학교 밖 나가지 않기
11월 21일 목요일 알림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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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 | 등록일 | 24.11.21 | 조회수 | 15 |
① 어린이를 위한 첫 발명 수업 책 11월 29일까지 읽기 ② 학교 밖에서도 쓰레기통에 쓰레기 버리기 ③ 친구 별명 부르지 않기 ④ 먼저 왔지만, 화장실 손 씻는 줄 밖에 서 있다고 생각이 들면 친구에게 한 번 물어보는 배려하는 마음 갖기 “ 너 손 씻으려고 줄 서 있는 거 맞아^^?” ⑤ 배려하는 마음은 크면 클수록 좋아요. ⑥ 장애이해교육을 받았어요. 그림자 연극 “내 귀는 짝짝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장애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다를 뿐 틀린 것이 아니에요. 나랑 내 친구들과 다른 것처럼 말이에요. 어렵고 불편한 부분은 마음으로 이해하고 서로 도우면 됩니다. 단, 도움을 줄 때는 도움이 필요할 때 도와주는 것이지 무조건 돕는 것이 아니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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