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0(월) | 5. 11(화) | 5. 12(수) | 5. 13(목) | 5. 1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과학 | 국어 | 실과 |
학습 주제 |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누기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 이야기하기 | 용해와 용액 |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 단원 정리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문제 상황을 살펴 토의 주제를 정하고 의견을 글로 정리하기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함 이야기하기 | 물의 온도에 따라 백반이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 ‘돌하르방 어디 감수광’을 읽고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 ‘건강한 성’ 단원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대단원 정리하기 |
교과서 | 206-209 | 212-217 | 과학)82-83쪽 실관)41-42쪽 | 218-224 | 16~21쪽 |
과제 | | | | | |
2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체육 | 도덕 | 실과 |
학습 주제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용해와 용액 | 건강한 성장을 해치는 생활 양식 알아보기 | 내 안의 두 마음, 귀를 기울여보아요 | 생명기술의 이해 |
주요 활동 | 일상생활에서 정직한 생활을 꾸준히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여러 가지 용질이 물에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 잘못된 약 복용과 지나친 카페인 섭취의 위험성을 알고 이를 예방하기 |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기 | 가꾸기와 기르기를 이해하기 |
교과서 | 18~23쪽 | 과학)80-81쪽 실관)40쪽 | 18쪽 | 24~29쪽 | 24~25쪽 |
과제 | | | | | |
3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 과학 | 음악 |
학습 주제 | 단원 도입 및 인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물건을 묘사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용해와 용액 | 정간보와 율명 |
주요 활동 |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인권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물건을 묘사하는 글을 따라 읽고 문제 해결하기 | 황설탕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기/ 물체가 뜨는 정도로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기 | 정간보를 이해하고 율명으로 ‘아리랑’ 부르기 |
교과서 | 86-93쪽 | 62-63쪽 | 과학)84-87쪽 실관)43-44쪽 | 16~17쪽 |
과제 | | | | |
4 교시 | 교과 | <오후 등교수업> 11:10까지 등교 급식 후, 수업 참여 (14:0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5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6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