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언제해도 된다면 '지금'
누가해도 상관없다면 '내가'
어디에서 해도 된다면 '여기에서'


머무르는 곳마다 주인공으로 사는
5학년 6반

DREAM HIGH ! 더 멀리, 더 높게 !
  • 선생님 : 최서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5월 2주 주간학습계획(5.10-5.14)

이름 최서우 등록일 21.05.04 조회수 22

이번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다음 주는 오전 등교수업(급식 후 하교) 실시합니다.

구분

5. 10()

5. 11()

5. 12()

5. 13()

5. 14()

1

교시

교과

국어

국어

과학

국어

실과

학습

주제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누기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 이야기하기

용해와 용액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단원 정리

주요

활동

여러 가지 문제 상황을 살펴 토의 주제를 정하고 의견을 글로 정리하기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함 이야기하기

물의 온도에 따라

백반이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돌하르방 어디 감수광을 읽고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건강한 성단원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대단원 정리하기

교과서

206-209

212-217

과학)82-83

실관)41-42

218-224

16~21

과제

2

교시

교과

도덕

과학

체육

도덕

실과

학습

주제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용해와 용액

건강한 성장을 해치는 생활 양식 알아보기

내 안의 두 마음, 귀를 기울여보아요

생명기술의 이해

주요

활동

일상생활에서 정직한 생활을 꾸준히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여러 가지 용질이 물에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잘못된 약 복용과 지나친 카페인 섭취의 위험성을 알고 이를 예방하기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기

가꾸기와 기르기를 이해하기

교과서

18~23

과학)80-81

실관)40

18

24~29

24~25

과제

3

교시

교과

사회

영어

과학

음악

학습

주제

단원 도입 및 인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물건을 묘사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용해와 용액

정간보와 율명

주요

활동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인권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물건을 묘사하는 글을 따라 읽고 문제 해결하기

황설탕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기/

물체가 뜨는 정도로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기

정간보를 이해하고 율명으로 아리랑부르기

교과서

86-93

62-63

과학)84-87

실관)43-44

16~17

과제

4

교시

교과

<오후 등교수업>

11:10까지 등교

급식 후, 수업 참여

(14:00 하교)

학습주제

주요

활동

교과서

과제

5

교시

교과

학습주제

주요

활동

교과서

과제

6

교시

교과

학습주제

주요

활동

교과서

과제

 

이전글 5월 10일 월요일
다음글 5월 4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