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3(월) | 5.4(화) | 5.5(수) | 5.6(목) | 5.7(금) |
1 교시 | 교과 | <오전 등교수업> 08:40까지 등교 수업 참여 후 급식. (11:3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2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3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4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어린이날 | 재량휴업일 | 재량휴업일 |
학습주제 | 글을 읽고 토의하기 | 용해와 용액 |
주요 활동 | ‘고사리손으로 교통사고 대책 마련 눈길’ 읽고 내용 파악하기 | 물에 다양한 색깔의 초콜렛을 넣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알기 |
교과서 | 200-202쪽 | 74-75쪽 |
과제 | | |
5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학습주제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알아보기 | 용해와 용액 |
주요 활동 | 주요 공업지역 분포도와 교통도를 지도에 겹쳐보고 의미 알아보기 | 물에 여러 가지 가루 물질을 넣었을 때의 변화 관찰하기 |
교과서 | 77-79쪽 | 과학) 76-77쪽 실관) 38쪽 |
과제 | | |
6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
학습주제 | 1단원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과 수정하는 말 하기 |
주요 활동 | 1단원내용 정리 및 낱말 퀴즈 | “Whose ~ is this?”, “It’s ~”, “No, it’s ~” 말하기 |
교과서 | 교 80~83쪽 | 58~59 |
과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