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다음 주는 오전 등교수업(급식 후 하교) 실시합니다. 구분 | 4. 26(월) | 4. 27(화) | 4. 28(수) | 4. 29(목) | 4. 30(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창의적체험활동 | 국어 | 국어 | 학습 주제 | 글쓴이의 주장 | 토의하여 해결하기 | 안전한 DAY (자연재해 안전교육) | 토의하여 해결하기 | 토의하여 해결하기 | 주요 활동 | 주장에 대한 찬반의견 나누어보기 | 토의의 뜻과 필요성 알아보기 | 재난 상황에 따른 대피 요령 알기 | 토의의 절차와 방법 알아보기 |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 나누어보기 | 교과서 | 국어 5-1 (가) 170-175 | 국어 5-1 (나) 184-187 | | 국어 5-1 (나) 188-195 | 국어 5-1 (나) 196-199 | 과제 | | | | | | 2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과학 | 학습 주제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 행성과 별의 다른 점 알아보기 | 안전한 DAY (화재안전교육)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 3단원 태양계와 별 마무리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을 살펴보기 | 투명필름과 유성펜(네임펜)을 이용하여 행성의 이동 알아보기 | 완강기 사용법, 옥내소화전 사용법 알기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3단원에서 배운 내용 마무리하기 | 교과서 | 70-72, 사회부도 62 | 과학64-65, 실관 32 | | 73~76 | 과학66-71, 실관33-37 | 과제 | | 유성펜(네임펜) 3색 준비 | |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실과 | 영어 | 학습 주제 | 건강한 성장을 해치는 생활 양식 알아보기 | 제재곡 ‘도레미 송’ | 안전한 DAY (심폐소생술교육) | 소중한 나의 몸, 스스로 관리해요 |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흡연 위험성을 알고 예방하기 | 다장조 음계를 알아보고 가사를 바꾸어 노래부르기 |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알기 | 자신의 성적 변화에 따른 적절한 관리 방법을 설명하고 계획하기 | “Whose ~ is this?” “It’s ~‘s” “No, it’s ~‘s~” 듣고 이해하기 | 교과서 | 16-18 | 14-15 | | 20 | 54-57 | 과제 | | | | | | 4 교시 | 교과 | ※ 4월 28일 119 안전체험을 실시할 수 없어 안전교육 내용을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합니다.(이번 주만 3시간 운영) <오후 등교수업> 11:10까지 등교 급식 후, 수업 참여 (14:0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5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6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