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19(월) | 4.20(화) | 4.21(수) | 4.22(목) | 4.23(금) |
1 교시 | 교과 | <오전 등교수업> 08:40까지 등교 수업 참여 후 급식. (11:3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2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3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과학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글쓴이의 주장 | 글쓴이의 주장 | 별과 별자리 찾아보기 | 글쓴이의 주장 | 글쓴이의 주장 |
주요 활동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 파악하기 | 별과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기 북쪽 밤하늘 별자리 관찰하기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기 | 근거의 적절성을 파악하며 글 읽기 |
교과서 | 146~151쪽 | 152-157쪽 | 교과서 60-61쪽 실관 30쪽 | 158-163쪽 | 164-169쪽 |
과제 | | | | | |
5 교시 | 교과 | 사회 | 실과 | 체육 | 사회 | 과학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인구분포 | 건강한 성 | 건강한 성장을 해치는 생활 양식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도시 발달의 특징 | 북극성 찾아보기 |
주요 활동 | 우리나라 인구분포의 시기별, 지역별 특징 파악하기 | -아동기 남녀의 성적 발달 설명하기(1) -성적발달을 존중하는 태도 기르기(1) | 음주의 위험성을 알고 예방하기 | 1960년대 이후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파악하기 | 북쪽 밤하늘 별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기 |
교과서 | 64-66쪽 | 16-18쪽 | 16-18쪽 | 67-69쪽 | 교과서 62-63쪽 실관 31쪽 |
과제 | | 18쪽 | | | |
6 교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영어 | 수요일 5교시 수업 | 창의적체험활동 | 실과 |
학습주제 | <독도교육> 독도가 우리땅인 이유 알기 독도의 식물과 철새 알기 | 허락을 요청하고 답하는 말, 권유하는 말하기 | <환경교육> ‘지구의날’에 대해 알기 | 건강한 성 |
주요 활동 | -독도 숨은그림 찾기 -독도 그림 색칠하기 | “May I~?” “Yes, you may/No, you may not” “Go ahead.” 표현 말하기 | 지구를 지키는 나의 작은 습관 그림 그리기 | -아동기 남녀의 성적 발달 설명하기(2) -성적발달을 존중하는 태도 기르기(2) |
교과서 | 독도 활동지 | 44-45쪽 | 도화지 | 18-19쪽 |
과제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