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다음 주는 오전 등교수업(급식 후 하교) 실시합니다. ※ 이번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다음 주는 오전 등교수업(급식 후 하교) 실시합니다. 구분 | 4. 12(월) | 4. 13(화) | 4. 14(수) | 4. 15(목) | 4. 16(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 글쓰기의 과정 | 글쓰기의 과정 | 글쓰기의 과정 |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조형원리의 뜻과 특징 알기 | 주요 활동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1)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2)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 태양계 행성 크기 비교하기 | 조형원리의 뜻 알고 작품활동을 통해 조형원리의 특징 알기 | 교과서 | 138-139쪽 | 140-141쪽 | 142-145쪽 | 과학 56-57쪽 실관 28쪽 | (준비물) A4용지 2장, 사인펜 | 과제 | | | | | | 2 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 체육 | 과학 | | 학습주제 | 자연 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 단원 정리 | 제제곡 ‘꽃처럼 하얗게’ | 효과적인 맨손체조 학습 |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 조형원리의 뜻과 특징 알기 | 주요 활동 |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을 알아보고 소단원 정리하기 | 악곡에 나타난 음악 요소를 알아보고 ‘꽃처럼 하얗게’ 노래 부르기 | 다양한 맨손체조 익히기 | 태양과 행성간 상대적 거리 비교하기 | 조형원리의 뜻 알고 작품활동을 통해 조형원리의 특징 알기 | 교과서 | 56-58쪽 | 12-13쪽 | · | 과학 58-59쪽 실관 29쪽 | (준비물) A4용지 2장, 사인펜 | 과제 | | | | | | 3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수요일 5교시 수업 | 도덕 | 영어 | 학습주제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 ABC School News | 올바른 선택 | 허락을 요청하고 답하는 말, 권유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인구의 개념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인구 변화의 특징(저출산, 고령화) 알아보기 | ABC초등학교의 신문 읽기 | 정직과 관련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판단하기 | “May I~?” “Yes, you may/No, you may not” “Go ahead.”듣고 이해하기 | 교과서 | 59-63쪽 | 38-39쪽 | 16-17쪽 | 40-43쪽 | 과제 | | | | | 4 교시 | 교과 | <오후 등교수업> 11:10까지 등교 급식 후, 수업 참여 (14:0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5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6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