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 22(월) | 3. 23(화) | 3. 24(수) | 3. 25(목) | 3. 26(금) |
1 교시 | 교과 | <오전 등교수업> 08:40까지 등교 수업 참여 후 급식. (11:3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2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3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1)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2)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1)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2)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설명하는 글 읽기 | ‘다보탑과 석가탑’ 읽고 물음에 답하기 | ‘세계의 탑’ 읽고 물음에 답하기 | 다양한 글을 구조적으로 읽고 답하기(1) | 다양한 글을 구조적으로 읽고 답하기(1) |
교과서 | 국어 92-97쪽 | 국어 98-100쪽 | 국어 101-104쪽 | 국어 105-107쪽 | 국어 108-109쪽 |
과제 | | | | | |
5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체육 | 과학 | 실과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기후 | 온도와 열 | 성장에 따른 신체의 변화 알아보기 | 온도와 열 | 서로 다름을 존중해요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고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성장에 따른 몸과 마음의 변화를 알아보고, 나의고민 및 나에게 해당하는 변화를 찿기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 발달의 개인차 이해하고 서로 다름을 존중하기 |
교과서 | 사회 36-38쪽 | 과학 34-35쪽 (실험 관찰 17쪽) | 체육 12-13쪽 | 과학 36-37쪽 (실험 관찰 18쪽) | 실과 12-13쪽 |
과제 | | | 수행평가 예정 | | 학습지 |
6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수요일 5교시 수업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기후 | 여가활동 묻고 답하는 말, 제안에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온도와 열 | 여가활동을 묻고 답하는 말과 제안에 답하는 말하기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What do you do on weekends?” “I usually...”and “Sorry, but I...” 표현 말하기 | 액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What do you do on weekends?” “I usually...”and “Sorry, but I...” 표현 말하기 |
교과서 | 사회 36-38쪽 | 영어 22-25쪽 | 과학 38-39쪽 (실험 관찰 19쪽) | 영어 26-27쪽 |
과제 |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사람들의 생활모습 생각해보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