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다음 주는 오전 등교수업(급식 후 하교) 실시합니다. ※ 이번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다음 주는 오전 등교수업(급식 후 하교) 실시합니다.
구분 | 3. 15(월) | 3. 16(화) | 3. 17(수) | 3. 18(목) | 3. 19(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경험을 떠올리며 시읽기(2)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1)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2) | 경험을 떠올리며 시쓰기(1) | 경험을 떠올리며 시쓰기(2) | 주요 활동 | ‘허리 밟기’ 시 읽기 관련 경험 나누기 시 낭송하기 | ‘덕실이가 말을 해요’를 읽고 친구들과 경험 나누기 |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이어질 이야기 상상 및 글쓰기 | ‘꽃’ 시를 읽고 해석하기 | 자신의 경험이 드러나도록 시 바꿔쓰기 | 교과서 | 71-73 | 74-81 | 81-83 | 84-86 | 87-89 | 과제 | | | | | | 2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단원 마무리 | 온도와 열 | 우리나라의 지형 | 자신에게 의미있는 것 탐색하기 |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1단원 공부내용 확인하기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기 |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1) | 자신에게 의미있는 것으로 씽킹맵 만들기 | 온도계 사용법 알기 | 교과서 | 24-25 | 24-27 (실험관찰 14) | 29-31쪽 (사회과부도 56쪽) | (준비물) A4용지, 색연필 | 28-31 (실험관찰 15) | 과제 | 25쪽 주제마무리활동 | | | |
| 3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체육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지형 |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 관절 및 유연성으로 건강 체력 기르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부르기 |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자기를 소개하는 문장 따라 읽기 | 국민체조 (동영상 시청) | ‘구름’을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불러보기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에서의 열의 이동 알기 | 교과서 | 26-28쪽 (사회과부도56쪽) | 16-17쪽 | 교과서 20-23쪽 | (제재곡) ‘구름’ | (제재곡) ‘구름’ 32-33 (실험관찰 16) | 과제 | 활동자료 4 주요 하천 따라그리기 | | 부모님과 같이 국민건강체조 배우기 | | | 4 교시 | 교과 | <오후 등교수업> 11:10까지 등교 급식 후, 수업 참여 (14:0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5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6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