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생건강 자기진단 매일 참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2. 오후 온라인 수업 안내 : 국어, 과학, 영어 * 각 차시 영상에서 전체보기를 눌러 올려진 영상을 모두 학습하고 진도율 100% 채우기 * 영상이 모두 끝난 후 X표를 눌러서 영상 닫기('뒤로가기' 누르면 진도율이 체크되지 않음) 3. 오전 등교 수업 안내: 국어1, 수학2 4. 개인 도서 준비 (읽을 책 정하고 책 미리 보기 활동) ※ 이번 주는 오전 등교수업(수업 후 급식), 다음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실시합니다. 구분 | 3. 8(월) | 3. 9(화) | 3. 10(수) | 3. 11(목) | 3. 12(금) | 1 교시 | 교과 | <오전 등교수업> 08:45까지 등교 수업 참여 후 급식. (11:30 하교)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2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3 교시 | 교과 | 학습주제 | 주요 활동 | 교과서 | 과제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2)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1)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2)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읽기(1) | 주요 활동 | 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조언하는 방법 정리하기 | 우리반 친절왕 공감 대화의 특징알기 | 공감이 필요한 상황 공감하는 대화하기 | ‘유관순’을 읽고 경험 떠올리며 나누기 | ‘출렁출렁’ 시를 읽기 시 해석하기 | 교과서 | 46-49 | 50-51 | 52-54 | 60-67 | 68-70 | 과제 | | | | | | 5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실과 | 학습주제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보기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자신의 발달에 따른 변화 생각해보기 | 주요 활동 | 교과서 해결하고 학습지 꾸며보기 | 실험을 계획하고 실험하기 | 우리나라 행정구역 알아보고 교과서 23쪽 해결하기 | 실험결과를 정리,해석하고 결론 내리기 | 단원 도입 및 자신의 발달과 변화 생각하기 | 교과서 | 교과서 16-18쪽 | 12-15 (실험관찰 7~9) | 교과서 22-23쪽 사회과부도 52쪽 | 16-21 (실험관찰 10-13) | 10-11쪽 | 과제 | 학습지 해결하기 | | | | | 6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체육 | 창의적체험활동 | 실과 | 학습주제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 구분해 보기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 이해하며 말하기 | 관절 및 유연성으로 건강 체력 기르기 | 즐거운 우리학교, 다정한 우리사이 | 아동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 특징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본 차시 학습 및 관련 영상 시청 | “Where are you from?” “I’m from~”듣고 말하기 | 국민건강체조(동영상 시청) | ‘학교폭력 근절’ 영상 시청하기 | 나의 변화 글로 쓰기 | 교과서 | 교과서 19-21쪽 | 8-11쪽 | 교과서 20-23쪽 | | 10-11쪽 | 과제 | | | 부모님과 같이 국민건강체조 배우기 | 영상 2개 시청 후 소감문 작성하기 | 학습지 해결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