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언제해도 된다면 '지금'
누가해도 상관없다면 '내가'
어디에서 해도 된다면 '여기에서'


머무르는 곳마다 주인공으로 사는
5학년 6반

DREAM HIGH ! 더 멀리, 더 높게 !
  • 선생님 : 최서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3월 9일 화요일

이름 최서우 등록일 21.03.09 조회수 47

1. 학생건강 자기진단 매일 참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2. 오후 온라인 수업 안내 : 국어, 과학, 영어
   * 각 차시 영상에서 전체보기를 눌러 올려진 영상을 모두 학습하고 진도율 100% 채우기
   * 영상이 모두 끝난 후 X표를 눌러서 영상 닫기('뒤로가기' 누르면 진도율이 체크되지 않음) 

 

3. 오전 등교 수업 안내: 국어1, 수학2 

 

4. 개인 도서 준비
   (읽을 책 정하고 책 미리 보기 활동) 

 

이번 주는 오전 등교수업(수업 후 급식), 다음 주는 오후 등교수업(급식 후 수업) 실시합니다.

구분

3. 8()

3. 9()

3. 10()

3. 11()

3. 12()

1

교시

교과

<오전 등교수업>

08:45까지 등교

수업 참여 후 급식.

(11:30 하교)

학습주제

주요

활동

교과서

과제

2

교시

교과

학습주제

주요

활동

교과서

과제

3

교시

교과

학습주제

주요

활동

교과서

과제

4

교시

교과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학습주제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2)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1)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2)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경험을 떠올리며 시읽기(1)

주요

활동

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조언하는 방법 정리하기

우리반 친절왕

공감 대화의 특징알기

공감이 필요한 상황 공감하는 대화하기

유관순을 읽고 경험 떠올리며 나누기

출렁출렁시를 읽기

시 해석하기

교과서

46-49

50-51

52-54

60-67

68-70

과제

5

교시

교과

사회

과학

사회

과학

실과

학습주제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자신의 발달에 따른 변화 생각해보기

주요

활동

교과서 해결하고 학습지 꾸며보기

실험을 계획하고

실험하기

우리나라 행정구역 알아보고 교과서 23쪽 해결하기

실험결과를

정리,해석하고

결론 내리기

단원 도입 및 자신의 발달과 변화 생각하기

교과서

교과서 16-18

12-15

(실험관찰 7~9)

교과서 22-23

사회과부도 52

16-21

(실험관찰 10-13)

10-11

과제

학습지 해결하기

6

교시

교과

사회

영어

체육

창의적체험활동

실과

학습주제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 구분해 보기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 이해하며 말하기

관절 및 유연성으로 건강 체력 기르기

즐거운 우리학교,

다정한 우리사이

아동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 특징 알아보기

주요

활동

본 차시 학습 및 관련 영상 시청

“Where are you from?”

“I’m from~”듣고 말하기

국민건강체조(동영상 시청)

학교폭력 근절영상 시청하기

나의 변화 글로 쓰기

교과서

교과서 19-21

8-11

교과서 20-23

10-11

과제

부모님과 같이 국민건강체조 배우기

영상 2개 시청 후

소감문 작성하기

학습지 해결하기

 

이전글 2021학년도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결석계
다음글 3월 8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