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인봉초등학교 5-4입니다.
소중한 나, 특별한 너, 우리 모두 함께
서로 도우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해요.
국,수,사,과 복습 방법 |
|||||
---|---|---|---|---|---|
이름 | 강수희 | 등록일 | 21.03.14 | 조회수 | 39 |
국어 1. 단원명, 차시명을 보고 배운 내용 떠올리기 2. 이론적 배경을 이해하기 위해 책선생님의 핵심 내용을 파악하기 -책선생님: 이 시간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을 정리해 줌(개념정리) -연필학생, 지우개학생: 학생 입장이 되어 학생활동이나 추가적인 설명을 안내해 줌
수학 1. 단원명, 차시명을 보고 배운 내용 떠올리기 2. 개념설명 부분(박스 테두리)을 보고 스스로 개념 정리하기 -개념 정리칸 찾기, 글자부분 가려주기, 그림을 보고 개념을 정확히 떠올리기 3. '얼마나 알고 있나요' 문제를 풀어보고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기 * 수와 연산 영역: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
사회 1. 단원명, 차시명을 보고 배운 내용 떠올리기 2. 교과서를 살펴보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것과 비교하기 3. 용어, 그림, 지도, 그래프를 통해 알아야 하는 내용도 함께 살펴보기 * 사회는 한 차시 안에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이해하고 외워야 할 것이 많음
과학 1. 과학교과서 목차 부분의 단원명, 차시명(=차시제목, 차시,목표,주제)을 보고 배운 내용 떠올리기 2. 실험관찰책의 필기 부분을 가리고 배운 내용 떠올리기 * 과학은 목차부분에 차시별 주제, 차시내용까지 자세히 나와 있음
|
이전글 | 교과서 6단계 공부법 |
---|---|
다음글 | 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대응요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