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저시력 학생 실태 파악 협조 요청

[특수교육에서 안내드립니다]

2020년도 특수교육 분야 국가시책사업으로 도내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저시력 학생들의 학습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에 필요한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저시력 학생의 실태를 파악하고 있다고 하니,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시력 학생(대상학생)
- 담임교사가 저시력이 의심되는 학생을 대상으로 저시력 학생 선별 체크리스트(첨부파일1)을 작성합니다. 문항별 점수의 합이 14점 이상일 경우 → 전라북도 시각장애 거점지원센터에 정밀검사를 의뢰합니다.
-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도내에 저시력으로 인하여 학습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 모두가 대상입니다.
- 이 과정은 특수교육대상학생으로 심사를 신청하는 과정이 아닙니다. 일반학교에서 저시력임을 모르고 재학 중인 학습지체 학생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 이후 정밀검사를 진행하여 시각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진단될 경우, 저시력 학생의 학습지원(보조공학 대여 등)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며, 휴대용 확대경(집광식 확대경, 65mm 이상)이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 체크리스트 검사 결과 14점 이상일 경우(저시력 학생으로 의심되는 경우), 6월 25일 수요일 12시까지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문서는 공람해두었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