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인봉초등학교 3학년 9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 7.(월) | 9. 8.화) | 9. 9.(수) | 9. 10.(목) | 9. 11.(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 수학 | 국어 | 사회 | 학습 주제 |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 | 등 | 곱셈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주요 활동 | 어려움 이겨내기 | (몇) × (몇십몇) 구하기 | 이야기 극장 만들기(1) | 계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도덕 64~67쪽 | 수학 18~19쪽 수학익힘 14~15쪽 | 국어 62~65쪽 | 사회: 16~19쪽 | 2 교시 | 교과 | 도덕 | | 사회 | 국어 | 과학 | 학습 주제 |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 | 교 |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주요 활동 | 축하하고 감사하기 | 우리 고장 땅의 생김새 살펴보기 | 이야기 극장 만들기(2) | 탐구 결과를 발표해볼까요?(1) | 참고 자료 | 도덕 68~69쪽 | 사회: 14~15쪽 | 국어 62~65쪽 | 과학 16~17쪽 실관 9~10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 영어 | 미술 | 과학 | 학습 주제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하 | 6. What color is it? | 5.상상을 담아서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주요 활동 |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작품 읽고 대화 나누기(1) | 알파벳 소리 알아보고, 낱말 읽고 쓰기 | 미술 작품 속 상상의 세계 알아보기 | 탐구 결과를 발표해볼까요?(2) | 참고 자료 | 국어 48~61쪽 | 영어 66-67쪽 | 미술 30쪽 | 과학 16~17쪽 실관 9~10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 체육 | 미술 | 과학 | 학습 주제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는 | 4. 표현 | 5.상상을 담아서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주요 활동 |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작품 읽고 대화 나누기(2) | 댜양한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해요 | 미술 작품 속 상상의 세계 알아보기 |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볼까요? | 참고 자료 | 국어 48~61쪽 | 체육 90-91쪽 | 활동지, 색연필 | 과학 18~19쪽 실관 11쪽 | 5 교시 | 교과 | 수학 | | 창체 | 음악 | 영어 | 학습 주제 | 곱셈 | 날 | 자율활동 | 3. 울긋불긋 물드는 세상 | 6. What color is it? | 주요 활동 | (몇십) × (몇십), (몇십몇) × (몇십) 구하기 | 고무줄 바람개비 헬리콥터 만들기 | 생활과 관련 있는 다른 전래 동요 찾아 부르기 | 배운 표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참고 자료 | 수학 16~17쪽 수학익힘 12~13쪽 | 바람개비 헬리콥터 만들기 세트. 유성펜 | 음악 51쪽 | 영어 68~70쪽 | 6 교시 | 교과 | 음악 | | 창체 | 체육 | 체육 | 학습 주제 | 3. 울긋불긋 물드는 세상 | | 독서교육 2 | 4. 표현 | 4. 표현 | 주요 활동 | 생활과 관련 있는 전래 동요 부르기 | | 그림책을 읽고 생각과 느낌 적어보기 | 이동하면서 몸을 움직여 표현해 봅시다 | 도구를 이용해서 몸을 움직여 봅시다. | 참고 자료 | 음악 50쪽 | | 동영상 | 체육 92-93쪽 | 체육 94-95쪽 |
준비물: 교과서, 활동지, 색연필, 헬리콥터 만들기 세트, 유성펜(네임펜) ※ 상황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