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인봉초등학교 3학년 1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2021. 1. 4.(월) | 1. 5.(화) | 1. 6.(수) | 1. 7.(목) | 1. 8.(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 국어 | 수학 | | 학습 주제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5. 들이와 무게 | | 주요 활동 | 시간 흐름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 | 등교수업 | 장소 변화에 따라 글의 내용 간추리기(1) | [생각수학] 들이나 무게 구해 보기 | 등교수업 | 참고 자료 | 국어 238~245쪽 | | 국어 252~255쪽 | 수학 116~117쪽 | | 2 교시 | 교과 | 국어 | | 국어 | 사회 | | 학습 주제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 주요 활동 | 일하는 방법에 따라 내용을 파악하며 글 읽기 | | 장소 변화에 따라 글의 내용 간추리기(2)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 | 참고 자료 | 국어 246~251쪽 국어활동 82~83쪽 | | 국어 252~255쪽 | 사회: 108-112쪽 | | 3 교시 | 교과 | 수학 | | 수학 | 사회 | | 학습 주제 | 5. 들이와 무게 | | 5. 들이와 무게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 주요 활동 | 무게를 어림하고 재어 보기 | | 무게의 덧셈과 뺄셈 해 보기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 | 참고 자료 | 수학 112~113쪽 수익 82~83쪽 | | 수학 114~115쪽 수익 84~85쪽 | 사회: 108-112쪽 | | 4 교시 | 교과 | 과학 | | 사회 | 도덕 | | 학습 주제 | 4. 물질의 상태 |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우리 모두를 위한 길 | | 주요 활동 | 공기는 어떤 상태일까요? (1) | | 가족 구성원의 역할이 변화한 까닭을 알아보기 | 문제 해결 실천하기 | | 참고 자료 | 과학 78~81쪽 실험관찰 42~43쪽 | | 사회: 105-107쪽 | 도덕 128~131쪽 | | 5 교시 | 교과 | 과학 | | 체육 | 과학 | | 학습 주제 | 4. 물질의 상태 | | 2. 도전 | 4. 물질의 상태 | | 주요 활동 | 공기는 어떤 상태일까요? (2) | | 생존수영교육 4 | 공기는 무게가 있을까요? | 겨울방학식 (1.9~1.31) | 참고 자료 | 과학 78~81쪽 실험관찰 42~43쪽 | | 동영상 | 과학 82~83쪽 실험관찰 44쪽 | |
준비물: 교과서 ※ 상황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든 강좌를 빠짐없이 보기 (진도율도 중요하지만 모든 자료를 꼼꼼하게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