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인봉초등학교 3학년 12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12. 7.(월) | 12. 8.(화) | 12. 9.(수) | 12. 10.(목) | 12. 11.(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 국어 | 사회 | | 학습 주제 | 6.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 | 4. 감동을 나타내요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주요 활동 | 생명 존중, 이렇게 실천해요 | 등교수업 |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 나누기(1) |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세시 풍속을 체험하기 | 등교수업 | 참고 자료 | 도덕 106~109쪽 | | 국어 130~133쪽 | 사회 85-91쪽 | | 2 교시 | 교과 | 음악 | | 국어 | 사회 | | 학습 주제 | 4.덩실덩실 즐거운 세상 | | 4. 감동을 나타내요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주요 활동 | 셈여림을 살려서 노래 부르기 | |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 나누기(2) |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세시 풍속을 체험하기 | | 참고 자료 | 음악 73쪽 | | 국어 130~133쪽 | 사회 85-91쪽 | | 3 교시 | 교과 | 수학 | | 수학 | 수학 | | 학습 주제 | 4. 분수 | | 4. 분수 | 4. 분수 | | 주요 활동 |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알아보기(2) | | 여러 가지 분수 알아보기(1) | 여러 가지 분수 알아보기(2) | | 참고 자료 | 수학 82~83쪽 수익 60~61쪽 | | 수학 84~85쪽 수익 62~63쪽 | 수학 86~87쪽 수익 64~65쪽 | | 4 교시 | 교과 | 창체 | | 과학 | 영어 | | 학습 주제 | 독서교육 9 | | 3. 지표의 변화 | 10. She’s my mom | | 주요 활동 | 그림책을 읽고 생각과 느낌 적어보기 |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1) | 희망가족 만들기나 가족 정원 만들기의 과정을 통해 배운 표현 활용하기 | | 참고 자료 | 동영상 | | 과학 54~55쪽 실험관찰 29~30쪽 | 영어 116-118쪽 | | 5 교시 | 교과 | 체육 | | 과학 | 창체 | | 학습 주제 | 4. 표현 | | 3. 지표의 변화 | 보건교육 | | 주요 활동 | 동영상을 보면서 친구들의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하기 |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2)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 참고 자료 | 체육 105쪽 | | 과학 54~55쪽 실험관찰 29~30쪽 | 동영상, 학습지 | |
준비물: 교과서, 도화지, 색연필, 가위, 풀 ※ 상황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든 강좌를 빠짐없이 보기 (진도율도 중요하지만 모든 자료를 꼼꼼하게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