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맑고 밝은 5학년 2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른 마음으로 깨닫고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
  • 선생님 : 김*남
  • 학생수 : 남 10명 / 여 10명

(독서록) 공기를 느껴요!

이름 하경민 등록일 21.11.21 조회수 22

?거센 바람이 불면 머리카락이 날라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또 바람이 불면 깃발이 펄럭거린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연 날리는걸 좋아했지만 갑자기 연 날리는게 귀찮아졌다. 그리고 비닐 안에 공기가 들어가 빵빵해지면 그걸 터트리기도 하고 하늘로 날려 놀기도 했다.공기는 하도 많지만 무게가 없는거도 신기하다. 공기 무게를 잴 때 필요한 준비물 옷걸이,연필,크기가 같은 풍선,테이프 끝

1.연필에 옷걸이를 건다 2.옷걸이의 한쪽을 아래로 살짝 내려논다 3.옷걸이가 흔들리지 않을 때까지 기달린다 4.풍선을 테이프로 달고 기달린다. 이걸 해 보니까 그냥 시간 낭비 결과는 똑같다. 풍선 1개를 떼어 바람을 불고 다시 붙이고 보면 공기도 무게가 있다는걸 알수 있다.

그러면 우린 어떻게 일어날까? 정말 궁금하다. 이 책을 읽고 안 것은 바람은 공기 알갱이 움직여 만드는 것이 여서 느끼게 되는 걸 알았다.

공을 빠르게 굴려보고 천천히더 굴려보면 뭐가 세게 부디치냐 하면 100% 빠르게 라고 하는데 너무 당연하다.

책을 들고 빠르게 흔들고 느리게 흔들면 둘 다 똑같이 알갱이를 느끼게 되는거다

입 김을 불면 차가운 바람 뜨거운 바람이 나온다 숨을 쉴 때 보면 약한 바람이 생긴다.

바람을 맞는건 수 많은 알갱이와 부딪히는거다. 어쩌면 공기는 우리와 가장 친한 친구 모른다.

이전글 (독서록) 아기돼지 삼형제
다음글 즐거운 수련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