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스마트폰 및 PC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가정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주간학습을 안내합니다.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학생들은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나의 학급(이리부천초 4학년 1반)으로 이동하여 스스로 학습을 해야 합니다. 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차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독서단원 | 주요 활동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나누기 |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 단원도입 집중하여 듣기 | 세계 책의 날 및 꿈을 만들어주는 독서 영상 보기 | 자료출처 | e학습터 (교과서 30~35쪽) | e학습터 (교과서 40~45쪽) | 유튜브 (교과서 46~51) | e학습터 (교과서 64~65) | 유튜브 | 2 차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 | 1. 큰 수 | 1. 큰 수 | 1. 큰 수 | 1. 큰 수 | 2. 각도 | 주요 활동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억과 조 알아보기 | 뛰어세기를 해 볼까요 |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 자료출처 | e학습터 (수학14~15쪽, 수익 10~11쪽) | e학습터 (수학16~19쪽, 수익 12~13쪽) | e학습터 (수학20~21쪽, 수익 14~15쪽) | e학습터 (수학22~25쪽, 수익 16~17쪽) | e학습터 (수학36~37쪽 수익 19~21쪽) | 3 차시 | 교과 | 영어 | 영어 | 사회 | 사회 | 사회 | 단원 | 1. What’s your name? | 1. What’s your name?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자기소개 단어연습 | 이름을 묻고 답하기 |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 땅의 높낮이 나타내는 방법 (등고선) | 지도의 활용 | 자료출처 | 디지털교과서 | 디지털교과서 (교과서8~9쪽) | e학습터 (교과서 24~26쪽) | e학습터 (교과서 27~29쪽) | e학습터 (교과서 30~33쪽) | 4 차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음악 | 미술 | 음악 | 단원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2. 나는 장난감 디자이너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주요 활동 | 과학자처럼 측정하기 | 과학자처럼 예상하기 |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 부르기 | 나만의 마스크 디자인 *첨부된 도안 사용 가능 | 리듬을 신체로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자료출처 | 유튜브 (교과서 12~13쪽) | 유튜브 (교과서 12~13쪽) | 비상교육 (교과서 10~11쪽) | 유튜브 | 비상교육 (교과서 10~11쪽) | 5 차시 | 교과 | 국어 | 도덕 | 체육 | 미술 | 과학 | 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경쟁 활동 | 2. 나는 장난감 디자이너 | 1.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도덕 공부를 시작해요 | 플로어 컬링 | 나만의 마스크 디자인 *첨부된 도안 사용 가능 | 과학자처럼 분류하기 | 자료출처 | e학습터 (교과서 36~39쪽) | 유튜브 (교과서 6~9쪽) | 유튜브 | 유튜브 | 유튜브 (교과서 16~17쪽) | 6 차시 | 교과 | | 체육 | | | | 단원 | | 경쟁 활동 | | | | 주요 활동 | | 킨볼 | | | | 자료출처 | | 유튜브 | | | | 주의사항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e학습터 외 유튜브등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는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음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