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목요일>
1. 안내: 오늘은 안내장이 없습니다.
가. 학생들 등교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참여해 주세요.
나. 내일 <교육가족이 함께 하는 마당극 공연 관람> 행사에 신청하셨던 가정에서는 <하서교육공동체 -학교 밴드> 의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2. 생활지도 및 안전교육: 장마의 뜻과 장마철 안전교육 가. 비가 올 때, 발생하기 쉬운 사고 -아무리 멋진 우산이더라도 바람에 날아간 우산을 찾으려고 따라가지 않아요. -우산은 앞이 보이도록 쓰고, 투명우산이 좋아요. -비가 오는 날은 자동차도 미끄러지기 쉬워요.
3. 오늘의 활동 가. 수학 공부: 0을 더하거나 빼면 어떻게 될까요?
나. 국어 공부: "이가 아파서 치과에 가요" 읽기 -소리내어서 읽기 , 친구와 읽어보기, 선생님과 읽은 내용 점검하기 -시장에 가면 게임을 하면서 과일이나 야채 이름 말하기
다. 한글 공부: 받침 ㄱ은 어떤 소리가 날까요? -각, 낙, 닥, 락, ---, 학까지 글자 공부하기 -낙지, 낙서, 라일락, ---, 학교 등
라. 통합교과 : 여름철 해 마을에서는 이런 일이(에너지 절약) -에너지 절약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오늘 배운 용어: 정전 -함께 읽은 그림책: 아기 북극곰의 외출/ 달 샤베트 -함께 한 활동: 북극곰을 떠올리며 테라리움 만들기
마. 통합교과 연계 - <북극곰아, 사랑해 테라리움> 만들기 -테라리움 뜻을 배워봤어요. -스칸디아모스, 틸란드시아를 알아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