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원샷원킬

구본재 권민철 김경남 김소홍 노용현 문지환 박승현 박윤수 박의종 박진영 방용현

백건우 손영국 손정찬 신동원 신선우 엄근호 오승남 유서준 윤광민 윤승훈 이강민

이건우 이기찬 이준연 이형진 정동권 조성용 조성진 최재석 최지민 탁진영 홍지오

황동환

3-2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34명 / 여 0명

시크릿을 읽고

이름 백건우 등록일 18.04.16 조회수 25

대충 어떤 내용인지 알고 읽어서 그런지 다읽는데 얼마 걸리지 않았다. 책의 내용은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 진다는 '끌어당김의 법칙'과 그 실제 사례들을 모아놓은 것들이다.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 법칙이다. 누구나 간절히 바라는것이 있을텐데 .얼마나 간절히 소망해야 되는지,그렇게 하는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상관관계가 명확하지도 않다.

사례들을 살펴봐도 믿기 힘들고 크게 와닿지 않는 사례도 많다. 말도안되는  내용도 다소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배워갈 점이 하나 있다면 역설적이게도 '소망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것들을 소망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냥 이뤄지면 좋고 아니면 말고. 이런식이다. '저 옷을 사고 싶어'라는 지나가는 생각은 충동에 불과하다.

정말 열심히 어떤일에 열중하는 태도를 갖는것이 이책에서 말하는 '소망'인것 같다. 생각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일에 완벽히 열중하진 못한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성공하지 못한다. 그저그런 사람으로 남는것이다.

성공의 요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집안 배경,재능,주변 환경...

하지만 자신이 하려는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위의 어떤것이 받쳐준다고 해도 그저 그런 사람으로 남을수 밖에 없다.

자신이 집중하지 못한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도 똑같으니까, 열중할수있는 일을 찾아서 거기에 몰입하고, 계속 하다보면 정말 어느순간 성공한 자신을 볼수 있을지도 모른다. 큰성공이든 작은 성공이든  그저 남들 하는거만 하면서 사는 인생보다는 나을것이다.




이전글 나의 한국현대사 (유시민)
다음글 동물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