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원샷원킬

구본재 권민철 김경남 김소홍 노용현 문지환 박승현 박윤수 박의종 박진영 방용현

백건우 손영국 손정찬 신동원 신선우 엄근호 오승남 유서준 윤광민 윤승훈 이강민

이건우 이기찬 이준연 이형진 정동권 조성용 조성진 최재석 최지민 탁진영 홍지오

황동환

3-2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34명 / 여 0명

모악산 등반(2018.11.29. 목요일)

이름 박의종 등록일 18.11.29 조회수 72
첨부파일

국내의 이슈

 

지난 10월 14일 서울시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피의자 김성수가 11월 21일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심경을 길게 늘어놨습니다.

 

김성수는 피해자가 먼저 도발을 했으며 그 후 자신이 그동안 무시당했던 기억들이 연쇄적으로 떠올라 피해자를 살해하고 자신도 죽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또  범행 당시 자신의 동생은 공범이 아닌 줄 알았으나 cctv를 재확인 해보니 공범임을 인정하고 마땅히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발언했습니다.

 

감정을 호소하는 인터뷰에 소수의 대중들이 김성수를 옹호하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죽은 자는 말이 없는 법입니다.

 

피의자 김성수의 동생은 거짓말탐지기 분석 및 cctv확인 결과 살인공모죄가 아닌 폭행공모죄로 처벌될 예정이고 김성수는 11월 21일 검찰로 송치돼 재판단계를 거칠 예정입니다.

 

해외의 이슈

 

 지난 11월 23일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란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의 다음날인 금요일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날은 미국에서 년중 최대의 쇼핑과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 날이며 소비자의 구매 심리가 상승돼 적자(red figure)에서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고 해서 블랙프라이데이란 용어가 붙었습니다.

 

청소기, 핸드폰, tv 등 수많은 전자기기들이 최대 50%이상 대폭 할인 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를 차지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교내의 이슈

 

오늘의 학교체험학습은 모악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9시 30분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앞에서 집결해 모악산의 첫번째 절인 대원사까지 등반을 목표로 반친구들이 함께했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정상까지 등반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도시에서의 삶에 익숙하다가 모처럼 자연의 삶을 체험하니 건강해지고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전글 화산체육관 원광대협찬 힐링 캠프(2018.11.28. 수요일)
다음글 전주 역사 박물관 견학(2018.11.27.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