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원샷원킬

구본재 권민철 김경남 김소홍 노용현 문지환 박승현 박윤수 박의종 박진영 방용현

백건우 손영국 손정찬 신동원 신선우 엄근호 오승남 유서준 윤광민 윤승훈 이강민

이건우 이기찬 이준연 이형진 정동권 조성용 조성진 최재석 최지민 탁진영 홍지오

황동환

3-2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34명 / 여 0명

박윤수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8.06.26. 화요일)

이름 박윤수 등록일 18.06.27 조회수 42
첨부파일

교내이슈

일주일에 단 한번뿐인 한국사 시간에 공부를 하고있는 3학년2반 학생들 입니다.


해외이슈

3차전에 강한 폴란드, 일본과 격돌…이번에도 이길까

일본이 자력으로 러시아 월드컵 6강 진출을 확정하려면 승점 1이 필요하다.

이미 탈락이 확정된 폴란드는 마지막 자존심을 지키려 한다.  일본과 폴란드는 2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볼고그라드 아레나에서 H조 3차전을 치른다.

일본은 1승 1무로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밟았지만, 폴란드는 2패로 탈락이 확정됐다.

일본은 무승부만 거둬도 같은 시간 열리는 세네갈-콜롬비아 결과와 상관없이 16강행 티켓을 손에 넣는다. 하지만 안심할 상황은 아니다.



국내이슈

합의 이룬 남북철도회담, 후속 경협 회담도 기대감 ↑

26일 남북은 철도협력 분과회담을 열고 본격적인 철도 연결과 현대화를 위한 사전 작업에 합의했다.

대북 제재의 여파로 구체적인 사업 계획이 논의되지는 못했지만, 장기간 단절됐던 남북 경제협력 분야의 합의를 이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남북은 우선 선행사업으로서 북측 구간(금강산-두만강, 개성-신의주)에 대한 현지 공동조사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한 공동연구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또 7월 중순에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문산-개성)과 동해선 철도 연결구간(제진-금강산)에 대한 공동점검을 진행하고, 역사주변 공사와 신호·통신 개설 등의 후속조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전글 박의종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8.06.27. 수요일) (1)
다음글 박승현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8.06.25. 월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