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 우리반 사랑둥이들 ❤


고경희, 김가현, 김다영, 김란, 김예은, 노다현, 마해현,


박선우, 박수빈, 박수진, 박윤하, 박정인, 박지민, 박환희,


배솔, 안유진, 양시현, 양어진, 윤혜숙, 임재은, 전기쁨,


전수현, 정현아, 조수민, 조은지, 최소정, 최지윤 


끌어주고 밀어주며 함께 가는 6반이길!! ✧*。٩(ˊωˋ*)و✧*。 

🌸 우리는 꿈을 꾸는 소녀들 🌸
  • 선생님 : 이유진
  • 학생수 : 남 0명 / 여 27명

멘토멘티영어동아리_9월17일월요일

이름 양시현 등록일 18.09.19 조회수 21
첨부파일

2018.09.17.

출제자 : 박정인

 

COMMENTS.

문제에서 몇가지 실수가 있어 정정합니다!!

4. his own food가 세 번 등장하는데, 한번만 쓰면 된다.

7. Exercise 4의 밑에서 네 번째 줄에 있는 awas로 바꾼다.

 

1. 어법 문제로 대부분 잘 맞혔다. 몇 가지 확인해 보자면,

prevent A from -ing‘A-하는 것을 막다, 예방하다라는 뜻으로

유의어로는 keep, stop, forbid, inhibit, prohibit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thatThe result와 동격을 이루는,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이다.

반면 3번째 줄에 있는 That은 앞 문장 전체를 가리키는 지시대명사(저것)의 역할을 한다.

2. 대부분 (hotel) towels라고 쓴 경우가 많았는데, towels는 복수명사로 단수인 it과 맞지 않다.

따라서 정답은 theft of hotel towels 인데, 뒤의 is expensive비싸다라고 해석하기 보다는

비용(대가)이 크다(많다), 그래서 부담이 된다정도로 의역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3. 본문에서 모두 “ ”(큰따옴표)로 강조되어 있던 부분을 빈칸으로 냈다.

빵이 인간 문명의 발전에 따른 정체성의 산물이라고 소개하고 있으므로

(A)에는 natural (빵은 자연적인 것이 아니다), (B)에는 artificial (‘인공적인식품 - , 와인)이 온다.

4. 문장이 상당히 길어 배열하는데 많이 어려워 했다.

먼저 주어 먼저 정하고(ancient Mediterranean socities) 동사를 찾은 뒤(viewed)

목적어를 넣는데(bread) 여기까지는 대부분 잘 했다.

이후의 한글 해석을 보면 문장 구조가 (주어)에서는 A뿐만 아니라 B(동사)한다이므로

not only A but also B 구문을 떠올릴 수 있다. 이때 also는 생략 가능하다.

일단 상징이라는 말이 반복되므로 as a symbol을 먼저 쓴 뒤

not only (문명의) but (인간 본연의 정체성)이라고 쓴다.

이때 notbut에서 of+N 형태가 병렬을 이루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but also BB에 해당하는 부분의 이유가 드러나있는데,

이는 in that(~라는 점에서, ~이기 때문에, ~이므로)를 이용해 연결한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 고대 지중해 사회에서는 / 빵을 / 문명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

                 (1)                 (2)(주어)         (4)(목적어)        (5)

     자기 자신의 식량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고 있으므로 / 다른 동물들과 구별되는 /

                           (8)(6의 이유)                                       (7)(6 수식)

    인간 본연의 정체성의 상징으로 / 간주했다.

                      (6)                   (3)(동사)

 5. 대부분 잘 맞혔지만 몇몇 친구들이 앞부분만 읽고 , 혹은 뒷부분만 읽고 번에 답했다.

아는 지문이더라도 꼼꼼하게 글의 전개 흐름, 요지를 파악하며 읽는 것이 중요하다.

6. 거의 답을 잘 맞혔다. Conversely정반대로, 역으로’, To sum up요약하자면이라는 뜻이다.

7. 문제가 독특해서 처음 풀었을 때 약간 의아한 친구들도 있을 수 있다.

그 이유는 (A)에 들어갈 단어는 ~모두 옳기 때문이다.

remedy(바로잡다)가 원래 본문에 있던 단어인데, correct는 바로잡다, 고치다, 수정하다

(cf. correction tape), rectify는 바로잡다는 뜻이다.

또한 (B)의 앞부분(However ~ adults)에서 손글씨 지도가 필요한 이유로 가독성의 문제를 들었는데,

(B) 문장에서 가독성 이외에도 다른 이유가 있다고 말하고 있으므로

추가로, 게다가라는 뜻을 가진 Additionally가 적합하다.

 

오늘 문제 중에는 배열 문제가 가장 어렵긴 했지만, 모두들 잘 풀어주었다.

동아리에서 푸는 문제들은 한번 풀고 끝낼 것이 아니라,

본문을 공부할 때 자신이 틀렸던 것을 함께 복습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전글 멘토멘티영어동아리_9월18일화요일
다음글 180913 수학멘토멘티동아리 '갑분수' 5차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