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들초등학교 11월 30일(월)∼12월 4일(금) 시간 | 구분 | 11월 30일(월) | 12월 1일(화) | 12월 2일(수) | 12월 3일(목) | 12월 4일(금) | 1 | 교과 | 국어 | 영어 | 등 | 등 | 등 | 학습 주제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 Wall E | 주요 활동 | 광고의 표현 특성 알기 | E-book 시청 및 R.C 풀이 | 학습 방법 및 자료 | 교과서 252~257쪽, 동영상 | 워크시트 | 2 | 교과 | 국어 | 음악 | 교 | 교 | 교 | 학습 주제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 겨울을 표현한 음악 | 주요 활동 | 광고를 보고 비판적으로 보아야 할 부분 찾기 | 동영상 시청 | 학습 방법 및 자료 | 교과서 252~257쪽, 동영상 | 음악책 74쪽 | 3 | 교과 | 창체 | 창체 | 수 | 수 | 수 | 학습 주제 | 역사영화 | 역사영화 | 주요 활동 | 광해(1) | 광해(2) | 학습 방법 및 자료 | 동영상, 학습지 | 동영상, 학습지 | 4 | 교과 | 미술 | 미술 | 업 | 업 | 업 | 학습 주제 | 2.-(2) 판화로 표현해요 | 2.-(4) 멋스러운 우리 글씨 궁체 | 주요 활동 | 작품 감상하기 | 궁체의 특징 찾아보기 | 학습 방법 및 자료 | 교과서 49쪽 | 교과서 55쪽 | 5 | 교과 | 체육 | 실과 | 일 | 실 | 실 | 학습 주제 | 네트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 이해하기 | 5-4. 로봇은 어떻게 작동되며 어디에 활용될까요? | 주요 활동 | 동영상 시청 | 로봇의 구성요소와 작동요소를 알고 생활속에서 활용되는 예를 찾기 | 학습 방법 및 자료 | 교과서 66~69 | 교과서 100~102 | 6 | 교과 | 도덕 | 실과 | | 시 | 시 | 학습 주제 | 6-2. 행복한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우리도 노력해요. | 5-4. 로봇은 어떻게 작동되며 어디에 활용될까요? | 주요 활동 | 동영상 시청 및 도덕책 정리 | 로봇의 활용사례 보고서쓰기 교과서 103쪽 | 학습 방법 및 자료 | 도덕책 118-121쪽 | | 오늘의 알림장 | | | | | |
※ 학습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