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구분 | 9월 28일(월) | 9월 29일(화) | 10월 5일(월) | 10월 6일(화) | 10월 7일(수) | 10월 8일(목) |
1 | 교과 | 국어 | 도덕 | 국어 | 국어 | 실과 | |
학습 주제 | 2. 관용표현을 활용해요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포현을 활용해 말하기 | 5. 우리가 꿈꾸는 통일 한국 (3) 통일을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가요 | 2. 관용표현을 활용해요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글을 쓰고 주장 찾기 | 4. 소통하는 소프트웨어 | 등 |
주요 활동 | 관용 표현 활용해서 하고 싶은 말 정리하기 | 바람직한 통일과정과 방법 생각해보기 |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홍보 자료 만들기 | 주장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그냥’이 아니라 ‘왜’ ]읽고 답하기 | 인공지능과 관련된 직업과 하는 일 배움노트에 쓰기 |
학습 방법 및 자료 | 교과서 102-106쪽, 동영상 | 교과서 104-107쪽, 교과서 | 교과서 107-111쪽 동영상 | 교과서112-118쪽, 동영상 | 교과서82~83쪽 |
2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
학습 주제 | 2. 소수의 나눗셈 (소수)÷(소수)를 알아볼까요(3) | 2. 소수의 나눗셈 (자연수)÷(소수)를 알아볼까요 | 2. 소수의 나눗셈 몫을 반올림하여 나타내어 볼까요 | 2. 소수의 나눗셈 나누어 주고 남는 양을 알아볼까요 | 2. 소수의 나눗셈 [도전 수학] 가격을 비교해 볼까요 | 교 |
주요 활동 | 자릿수가 다른 (소수)÷(소수) 계산하기 | (자연수)÷(소수) 계산하기 | 소수의 나눗셈의 몫을 반올림하여 나타내기 | 포함제 문제 상황의 소수 나눗셈에서 남는 양 구하기 | 소수 나눗셈을 활용한 문제 해결하기 |
학습 방법 및 자료 | 수학 36~37쪽 수학 익힘 24~25쪽 | 수학 38~39쪽 수학 익힘 26~27쪽 | 수학 40~41쪽 수학 익힘 28~29쪽 | 수학 42~43쪽 수학 익힘 30~31쪽 | 수학 44~45쪽 |
3 | 교과 | 과학 | 사회 | 사회 | 사회 | 과학 | |
학습 주제 | 2-6-7.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1.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 1.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 1.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 2-10. 계절의 변화를 정리해 볼까요? | 수 |
주요 활동 | 동영상 시청 및 실험관찰 작성 | 우리 나라와 이웃 나라 사람들의 생활모습 비교하기 | 우리 나라와 이웃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우리 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1) | 동영상 시청 및 실험관찰 작성 |
학습 방법 및 자료 | 과학 46-47쪽 실험관찰 22쪽 | 동영상, 학습지 교과서 64쪽~67쪽 | 동영상, 학습지 교과서 68쪽~71쪽 | 동영상, 학습지 교과서 72쪽~74쪽 | 과학 52-53쪽 실험관찰 24-27쪽 |
4 | 교과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창체 | |
학습 주제 | 2-6-7.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8. I’m taller than you | 2-8-9. 나만의 태양고도 측정기 만들기 | 8. I’m taller than you | 역사영화 명량(2) | 업 |
주요 활동 | 동영상 시청 및 실험관찰 작성 | Listening Comprehension test | 동영상 시청 및 실험관찰 작성 | Reading Comprehension test | 영화 ‘명량’으로 알아보는 명량해전 |
학습 방법 및 자료 | 과학 46-47쪽 실험관찰 22쪽 | 동영상, 라이브 워크시트 | 과학 48-49쪽 실험관찰 23쪽 | 동영상, 라이브 워크시트 | 동영상, 학습지 |
5 | 교과 | 미술 | 실과 | 체육 | 음악 | 미술 | |
학습 주제 | 2-(3). 환경과 함께하는 건축 | 4-6.프로그래밍으로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2.도전 태권도에 대해 알아보기 | 3.즐겁게 신나게 ‘평시조 동창이’ | 2-(2). 판화로 표현해요 | 일 |
주요 활동 | 작품 감상하기 | 1.문제해결방법을 생각하고표현하기 2. 엔트리를 활용하여 운동 프로그램 만들기 | 태권도의 의미와 종목 살펴보기 | 시조의 형식에 맞게 따라 부르기 | 실생활에서 판화의 활용 알아보기 |
학습 방법 및 자료 | 54쪽 | e학습터 영상 | 음악 50-51쪽 | 46쪽 |
6 | 교과 | 미술 | 창체 | 도덕 | | |
학습 주제 | 2-(3). 환경과 함께하는 건축 | 역사영화 명량(1) | 5-(4) 마음으로 하나 되는 통일 한국을 만들어요 | | |
주요 활동 | 작품 감상하기 | 영화 ‘명량’으로 알아보는 이순신 | 통일을 이룬 뒤 모습 상상하며 통일 의지 다지기 | |
학습 방법 및 자료 | 54쪽 | 교과서 78~81 | 동영상, 학습지 | 교과서 108-113쪽, 동영상 | |
오늘의 알림장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