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초등학교 5월 11일(월)∼5월 19일(화) 구분 | 5.11. (월) | 5.12. (화) | 5.13. (수) | 5.14. (목) | 5.15. (금) | 1교시 | 09:00~ 09:30 | ebs시청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통합-봄 | 국어 | 주제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자음자의 이름 알기) | 9까지의 수 (어느 수가 더 클까) | 2. 재미있게 ㄱㄴㄷ (자음자의 소리 알기) | 1. 도란도란 봄 동산 | 2. 재미있게 ㄱㄴㄷ (자음자의 쓰기) | 학습 자료 | 국어㉮교과서 40-43쪽, 국어활동 10-13쪽 | 수학 26-27쪽, 수익 20-21쪽 | 국어㉮교과서 44~49쪽 | 봄 교과서 48-57쪽, 색종이, 풀, 가위, 색연필 | 국어㉮교과서 50-55쪽, 국어활동 14-27쪽 | 09:30~ 09:40 | 주요활동 | 자음자의 이름 알기 | 어느 수가 더 클까 | 자음자의 소리 알기 |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자음자의 쓰기 | 학습자료 | 학습꾸러미 12-① | 학습꾸러미 13-① | 학습꾸러미 14-① | 학습꾸러미 15-① | 학습꾸러미 16-① | 학생 학습확인 | | | | | | 2교시 | 09:50~ 10:00 | 주요활동 | 1만큼 큰 수, 1만큼 작은 수 | 막대인형놀이하기 | 수 놀이를 해요 | 단원학습정리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해요 | 학습자료 | 학습꾸러미 12-② | 학습꾸러미 13-② | 학습꾸러미 14-② | 학습꾸러미 15-② | 학습꾸러미 16-② | 10:00 ~ 10:30 | ebs시청 | 교과 | 수학 | 통합-봄 | 수학 | 수학 | 안전한생활 | 주제 (단원) | 9까지의 수 (1만큼 큰 수, 1만큼 작은 수) | 학교에 가면 (막대인형놀이하기1) | 9까지의 수 (수 놀이를 해요) | 9까지의 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신나는 나들이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해요) | 학습자료 | 수학22~25쪽 수익18-19쪽 | 봄 교과서 36-41쪽, 종이, 가위, 풀, 색연필, 나무젓가락 | 수학28-29쪽 수익22쪽 | 수학30-33쪽 | 안전한 생활 24-27쪽 | 학생 학습확인 | | | | | | 3교시 | 10:40~ 11:20 | 교과 | 국어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창체 | 주제(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 1. 학교에 가면 | 1. 학교에 가면 | 2. 도란도란 봄 동산 | 통일교육 | 주요 활동 | 자음자 이름 말하기 놀이하기 | 막대인형 놀이하기2 | 우리 교실 꾸미기 | 공부게시판 만들기 | 비무장지대나들이 ( 영상시청하기) | 학습자료 | 국어교과서 42-43쪽 학습꾸러미 12-③ | 봄교과서 36-41쪽 학습꾸러미 13-③ | 봄교과서 42-43쪽 학습꾸러미 14-③ 색연필, 가위, 풀, 색종이 | 봄교과서 50~53쪽 학습꾸러미 15-③ | https://www.youtube.com/watch?v=fxJlNtWjTo8 | 학생 학습확인 | | | | | | 4교시 | 11:30 ~ 12:10 | 교과 | 창체 | 국어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주제(단원) | 환경교육 | 독서활동 | 1. 학교에 가면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주요 활동 | 부모님과 함께 재활용품 분리배출 해보기 | 동화책 읽고 등장인물 찾아 쓰기 | 단원 정리 학습 | 수업 만들기 |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 찾기 | 학습자료 | | 학습꾸러미 13-④ | 봄교과서 44-45쪽 학습꾸러미 14-④ | 봄교과서 54~55쪽 학습꾸러미 15-④ 색연필 | 봄교과서 56-57쪽 학습꾸러미 16-③ | 학생 학습확인 | | | | | | 5교시 | 12:40~ 13:20 | 교과 | | 창체 | 국어 | 안전한 생활 | | 주제(단원) | | 한자교육 | 2. 재미있게 ㄱㄴㄷ | 3. 소중한 나 | | 주요 활동 | | “六,七,八,九,十” 획순에 맞게 써보기 | 자음자 읽기 | 낯선 사람의 접근 방법과 대처 방법 알기 | | 학습자료 | | 학습꾸러미 13-⑤ | 국어 46-49쪽 학습꾸러미 14-⑤ | 안전한생활 56~57쪽 학습꾸러미 15-⑤ | | 학생 학습확인 | | | | | | 부모님의 하루 학습확인 | | | | | |
구분 | 5.18. (월) | 5.19. (화) | 5.13. (수) | 1교시 | 09:00~ 09:30 | ebs시청 | 교과 | 국어 | 수학 | 등 교 개 학 시 작 | 주제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자음자 놀이하기) | 여러 가지 모양 (여러 가지 모양 알아보기) | 학습 자료 | 국어㉮교과서 56-61쪽, | 수학 40-43쪽, 수익 26-27쪽 | 09:30~ 09:40 | 주요활동 | 틈새체육 (아빠 다리 하고 앉아서 발바닥 꾹꾹 누르기) | 공기 놀이 연습하기 | 학습자료 | | | 학생 학습확인 | | | 2교시 | 09:50~ 10:00 | 주요활동 | 틈새체육 (아빠 다리 하고 앉아서 발바닥 두드리기) | 공기 놀이 연습하기 | 학습자료 | | | 10:00 ~ 10:30 | ebs시청 | 교과 | 수학 | 통합-봄 | 주제 (단원) | 2. 여러 가지 모양 (여러 가지 모양 찾기) | 도란도란 봄 동산 (학교 주변의 봄 친구 만나기) | 학습자료 | 수학 34-39쪽, 수익 23-25쪽 | 봄 교과서 58-63쪽 | 학생 학습확인 | | | 3교시 | 10:40~ 11:20 | 교과 | 국어 | 국어 | 주제(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 독서활동 | 주요 활동 | 자음자 쓰기 놀이하기 | 동화책 읽고 책 표지 또는 주인공 따라 그리기 | 학습자료 | 국어㉮교과서 58-61쪽, 학습꾸러미 17-① | 학습꾸러미 18-① | 학생 학습확인 | | | 4교시 | 11:30 ~ 12:10 | 교과 | 창체 | 국어 | 주제(단원) | 한자교육 | 2. 재미있게 ㄱㄴㄷ | 주요 활동 | “月,火,水木,金” 획순에 맞게 써보기 | 낱말의 자음자 쓰기 | 학습자료 | 학습꾸러미 17-② | 학습꾸러미 18-② | 학생 학습확인 | | | 5교시 | 12:40~ 13:20 | 교과 | | 창체 | 주제(단원) | | 보건(성)교육 | 주요 활동 | | “축구소녀와 발레리노” 이야기(오디오 자료)를 듣고 성 역할 생각해 보기 | 학습자료 | | 학교종이앱 오디오 파일 게시 | 학생 학습확인 | | | 부모님의 하루 학습확인 | | |
※ 학습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