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 우리 학급은 '학교종이'어플이나 휴대폰 문자 등을 통해 학부모님과 소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종이'어플이나 문자를 활용해주세요!

 

안녕, 친구들!

도유, 김시연, 태민, 현아, 노경준, 나엘, 세은, 박시연, 유빈, 은우, 효빈, 재원, 이경준, 다은, 지연, 지윤, 태경, 서윤, 서율, 민준, 진우, 소율~

 

우리반 마법의 성에서는 올 1년동안 친구들이 바라는 일들이

마.법.처.럼 이루어 질 거예요!

 

그런데

정.말.로.

뭐든 내 마음대로 마법처럼 이루어진다고요?

 

노노~

세상에 마법처럼 짜~잔,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는 것은 없어요.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생각만으로는 안되며,

몸이 항상 함께 움직여야 해요.

작은 일, 쉬운  일부터 하나씩, 하나씩 하다 보면

그때야 비로소 마법처럼 이루어져 있지요.

 

일년동안 즐겁고 행복해봅시다!!! 

나를 사랑하고 너를 아끼며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공경아
  • 학생수 : 남 11명 / 여 11명

마법의 성 홈페이지는 이렇게 이용합니다

이름 공경아 등록일 21.02.26 조회수 20

마법의 성 홈페이지 이용법

1. 인터넷 용어는 사용하지 않아요
    인터넷 용어는 지금 국어를 심각하게 파괴하고 있어요. 물론 맞춤법에 맞게 바르게 쓰는 것보다 편하고 빠르게 쓸 수 있지만 여러분들처럼 정확한 국어사용능력을 익혀야 할 시기에 인터넷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아주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어요.

 2.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합니다
    처음부터 쉽지는 않겠지만 바르고 고운 말을 쓰도록 노력하세요. 여러분이 하는 말이나 글은 바로 여러분의 마음에서 나옵니다. 좋지 않은 말을 하거나 글을 자주 사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여러분의 마음이 아프다는 말입니다. 마법의 성에 사는 아이들은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합니다.

3. 정성껏 좋은 글을 쓰도록 합니다
   인터넷 게시판에 올려진 글들을 보면 정말 의미 없는 글, 성의 없는 글들이 너무 많아요. 좋은 글은 어떤 글일까요? 바로 여러분의 생각과 여러분의 삶이 진실되게 담겨 있는 글, 그리고 정성스럽게 쓴 글이에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자신의 생각과 삶이 들어가 있는 글을 쓰도록 노력하고 다 쓴 글은 꼭 다시 읽어 보세요. 선생님도 항상 글을 쓸 때는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다시 읽어보고 고치고 또 고쳐요. 그래야 좋은 글이 나온답니다.

4.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글을 씁니다.
    화나게 한 친구가 있더라도 그 친구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고 글을 씁니다. 축하할 일이 있을 때에는 기꺼이 축하해줄 수 있으며, 슬픈일에는 함께 위로의 글을 적어봅시다. 

5. 게시판의 성격에 맞는 글을 쓰세요.
    각 게시판에는 그 게시판만의 성격이 있어요. 그 성격에 맞게 글을 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