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서로를 롯이 해할 줄 알아 행복한 5-2

 

우리 상큼한 오이들~ 만나서 반갑습니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서로를 오롯이 이해하고, 즐거운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5-2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올 한 해 행복이 가득 찬 교실에서 선생님과 함께 무럭무럭 자라날 오이들의 모습이 아주 기대됩니다.

일 년동안 잘 지내봅시다!

  • 선생님 : 문정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6명

4월 7일 화요일

이름 문정희 등록일 20.04.07 조회수 128

우리 오이들, 안녕♥ 오늘도 만나서 반가워요.^^ 어제 선생님이 처음으로 내준 활동을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줘서 정~말 뿌듯하고 고마운 마음입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댓글을 확인하며 조금 속상한 부분이 있었어요. 왜 그랬을까요?!?! 온라인 대화 예절을 지키지 않은 댓글은 삭제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분명히 알렸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대화 예절을 지키지 않은 댓글들이 종종 보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선생님이 이런 댓글들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이번이 처음이니까 선생님이 바로 삭제하기보다는 여러분이 스스로 자신이 잘못 단 댓글을 수정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오늘의 활동은!

 

온라인 대화 예절을 알아보고 실천하기 입니다.

 

<온라인 대화 예절>

1.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는 대화를 하지 않는다. 

  - 지나친 자기 자랑을 하거나 상대에게 나쁜 말을 하는 것! X

2. 바른 말, 고운 말을 쓴다.

  - '하이~'보다는 '안녕~'이 더 좋은 표현이겠죠? 또, 인터넷 용어 사용도 아름다운 우리 말을 훼손시키는 것입니다.

3. 주제에 맞는 대화를 한다.

  - 주제는 '나를 소개하기'인데 관련 없는 내용까지 적은 친구도 있더군요.

4. 상대가 원하지 않는 행동을 강요하지 않는다.

  - sns 팔로우를 해달라, 톡하자 등등! X

5. (우리 반의 규칙) 반드시 실명(예 : 문정희)을 밝히고 꼭 나누어 써야 하는 댓글이 아니라면 합쳐서 쓴다.

  - 닉네임을 쓴 친구, 성 빼고 이름만 적은 친구가 있었어요. 또, 댓글을 합쳐 써야 보기 더 편하겠죠?

6. 다른 사람의 실수를 이해한다.

  - 친구들의 오타나 작은 실수는 이해하고 넘어가줄 줄 아는 오이들~ 멋져요!


- 위의 내용은 우리가 4학년 2학기 국어에서 이미 배운 내용으로 여러분도 잘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온라인 대화 예절을 알아보고 모두 알았다! 하는 친구들은 자신의 댓글은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 봅시다.

- 점검해보니 문제가 있다! 하는 친구들은 자신의 댓글을 수정해주세요. 내일(4.8.수) 오전 10시 30분까지 수정되지 않은 잘못된 댓글은 선생님이 삭제합니다.

- 점검해보니 문제가 없다! 하는 친구들은 온라인 대화 예절에 맞게 선생님께 궁금한 것을 댓글에 질문해주세요. '4월 7일 화요일' 글에 댓글을 달면 됩니다.

- 자신의 댓글을 모두 수정하며 반성한 친구들도 선생님께 궁금한 것을 댓글에 적어주세요.

- 어제 미처 활동을 하지 못한 친구들은 어제 활동(4월 6일 월요일, '나를 소개하기')을 마무리해주시고, 어제 글에 댓글 달아주세요.

 

* 활동하는 것도, 댓글 다는 것도 완벽히 한 친구들에게는 칭찬의 의미로 선생님의 답글이 달려있을 예정이니 확인해 보세요~*^^*

 

자, 그럼 오늘도 우리 오이반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 봅시다! 화이팅♥ 

이전글 4월 8일 수요일 (46)
다음글 4월 6일 월요일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