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함라초등학교 6학년입니다
책임감 있는 행동
  • 선생님 : 유일호
  • 학생수 : 남 6명 / 여 3명

국어 논설문 139~140

이름 장덕산 등록일 23.10.11 조회수 26

식습관을 조절하자 


 요즘 들어 열량이 높은 음식(햄버거, 피자, 치킨 등)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 음식들 때문에 피해를 받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런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몸에 열량이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기분은 좋지만 몸에 해로운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위험합니다.

하지만 몸에 이로운 음식, 야채나 과일, 삼계탕이나 곰탕 같이 열량이 적은 음식은 많이 먹어도 지장은 없기에 많이 먹어 열량이 높은 음식이랑 떨어지고 열량이 적은 음식과 가까워지게 해야 합니다.


 둘째, 식사는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

 규칙적인 식사 시간은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체중과 체지방의 관리를 돕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위해서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는 4~6시간 간격으로 하고, 밤늦게 먹지 않아야 합니다.

 셋째,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몸의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충분한 수분을 보충 해야 한다. 그리고 수분은 몸에 이로운 영향도 가지고 있어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면 몸에 이로운 영향을 가져다 줄 것 입니다.

 식습관을 고치면 체중과 체지방을 조절하고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져 건강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두 식습관을 조절합시다.


이전글 국어 논설문
다음글 국어 (수정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