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겨울을 밀어내는 봄처럼

어둠을 밝혀주는 햇살처럼

 

따뜻한 5학년 교실입니다.

 

서로 사랑하고, 사랑 받는 아이들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행.복.하.자.
  • 선생님 : 김지혜
  • 학생수 : 남 8명 / 여 4명

6월 4일 목요일 미션 및 등교 개학 준비 안내

이름 김지혜 등록일 20.06.04 조회수 111

후... 오늘이 목요일, 내일은 금요일... 주말 한 번만 지내면 우리도 만날 수 있겠네요!!!!!

 

오늘부터 일요일까지는 등교 개학을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하고 그동안 배운 내용을 복습하도록 합니다.

 

학교에 오면 학교버스에서 하차 한 후 거리를 두고 질서를 지켜 발열체크를 합니다.

이상이 없는 어린이는  선생님 안내에 따라 교실에 입실하여 지정 자리에 착석합니다.

교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예외의 시간을 제외하고 마스크를 임의대로 벗을 수 없습니다.(좀 답답하지만 서로의 건강을 위해 협조해요ㅠ)

 

수업이 시작되면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 및 거리두기 안내 영상을 먼저 시청합니다.

조금 힘들겠지만 우리가 지켜줘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예전과는 다른 학교 생활일 거에요. 하지만 우리보다 어린 동생들도 잘 해내고 있으니 우리 친구들은 더 잘 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

 

2교시부터는 2020학년도 한해살이를 위한 존중의 약속을 정하고,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4학년 내용+5학년 온라인 개학 학습 기간)을 8일(월)과 9일(화) 이틀동안 체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강점과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기 위한 진단 테스트이므로 별도로 시험을 준비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그동안 배운 내용을 한 번 훑어보며 복습해 보는 것은 여러분들의 학습내용 기억에 매우 큰 효과가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주말동안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공부한 내용을 교과서로 쭉~~ 훑어보세요. 테스트 결과에 따라 선생님이 다시 짚어가며 지도해줄 부분을 체크할 거에요. 그러니 큰 부담은 갖지 않도록 해요^ ^

 

자~~~

그럼 오늘의 미션 안내합니다.

오늘 음악 수업 단소 배우기 2차시 였습니다.

 

미션. 학습꾸러미로 나누어준 단소를 오늘은 운지에 따라 모두 불어 봅시다. 일정한 호흡으로 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해요. 단소는 소리내기 굉장히 어려운 전통 관악기에요. 지난 시간에 바로 소리가 난 친구들은 정~~~말 대단한 친구들이에요. 아직 소리가 잘 나지 않더라도 조금씩 꾸준히 하다보면 낼 수 있답니다. 팔의 각도를 잘 조절하여 입술과 취구의 각을 잘 맞춰 주세요. 그리고 부드럽게 두~~~ 하고 바람을 불어넣듯 소리를 내면 잘 될 거에요. 인증 동영상 올려주세요^ ^ 중, 임, 무, 황, 태!!

 

 

이전글 6월 4일 미션 ( 단소 ) (1)
다음글 6월 3일 미션수학